검색엔진마케팅(SEM)

검색엔진마케팅(SEO)과 검색엔진최적화(SEM)의 차이점

검색엔진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마케팅(Search Engine Marketing) 차이점은 무엇일까?
대부분은 검색엔진최적화나 검색엔진마케팅은 동의어로 생각하거나 아예 어떤 것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아직 많다.

비교하여 간단히 설명하면, 검색엔진마케팅은 검색엔진최적화나 키워드광고, 배너광고 등을 포함하는 좀 광범위한 개념이다. 그에 반에 검색엔진최적화는 검색엔진마케팅의 한 부분이며, 광고에 의한 검색결과 순위가 아닌 순수 검색결과에 집중하여 웹사이트를 검색엔진에 최적화되도록 하는 작업이다.

검색엔진최적화_검색엔진마케팅_차이
검색엔진최적화_검색엔진마케팅_차이

따라서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검색엔진마케팅의 한 부분이지만  
효과적인 검색엔진마케팅은 검색엔진최적화로 시작된다.

참조 :  검색엔진최적화 등록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