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 – 구글 상위등록 의미

Posted on Posted in 마케터의 하루

검색엔진최적화 구글1위랭크
검색엔진최적화로 구글 1위랭크


검색엔진최적화에 있어서 구글 검색엔진은 SEO작업을 하는 사람(업체)에게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검색엔진이다.
비록 국내에서는 시장점유율이 낮은 탓에 일부 사람에 의해서만 애용되고 있어서 상위등록이 된다하더라도
많은 접속이 구글을 통해 유입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구글은 검색엔진의 상징이며 검색엔진최적화의 최대의 대상이기도 하다.
검색엔진최적화 업체들이 왜 “검색엔진최적화”라는 검색어로 상위등록시도를 하지 않을까라는
어느 블로거의 글을 보고 불끈(?)해서 한번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지난 2009년 2월 블로그를 만들어 시작하게 되었다.

네이버를 비롯한 국내 검색엔진에 등록도 하여 네이버에서는 동일한 검색어인 “검색엔진 최적화”로
현재 4위로 네이트,파란에서는 1위로 검색결과가 나오고 있었다.

구글에서는 차츰 순위가 올라가서 1~2페이지를 머물다가
어제부터 구글에서 “검색엔진최적화”로 검색을 하면 1위에 랭크되어 검색결과가 나온다.
역시 예상대로 상위랭크는 되었지만 큰 접속의 증가는 없고
나자신 스스로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의 결과를 입증이라도 하는듯한 나만의 상징적인 의미가 더 큰 것 같다.

상위랭크 유지가 중요한데 쉽지 않을 것 같다.
아무튼 슬프고 안타까운 일로 답답한 이 시기에
혼자 살짝 뿌듯해하며 하루를 시작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