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는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

얕은 검색엔진최적화(SEO) 지식과 경험으로 SEO 대행 서비스를? 

검색엔진최적화(SEO)는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
검색엔진최적화(SEO)는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

국내 검색엔진최적화 관련 정보는 거의 해외 검색엔진최적화(SEO) 관련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웹사이트 제작 업체에서도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전문적으로 한다고 키워드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보았다. 검색엔진최적화는 누구나 할 수는 있다. 그래서 자기 일에 관련된 것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연구한다면 자신의 웹사이트의 한해서는 충분히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한 좋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검색엔진최적화 관련 정보를 블로그나 아니면 검색엔진최적화 강의 하는 곳을 통해 얻은 얕은 지식과 경험으로 검색엔진최적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 얄팍한 지식으로 검색엔진최적화 전문가 행세를 한다거나 검색엔진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키워드광고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고객에게 잘못된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인식과 지식을 심어주게 된다. 

작년 검색엔진최적화 관련 정보를 정리하여 pdf 파일로 가끔 SEO관련 정보와 트렌드를 블로그를 통해 공유한다. 그런 것은 SEO관련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초보적인 수준의 검색엔진최적화 정보일 뿐 검색엔진최적화 업체 행세를 하고 검색광고 전문가 행세를 할 정도의 수준은 아님에도 불구하고 전문가 행세를 하는 분들의 소식을 듣게 되면 씁쓸해진다. 

심지어 일본검색엔진최적화, 중국 바이두 최적화 등 해외검색엔진최적화 관련 상담을 하고 싶다고 해서 만났는데 여러가지를 물어보는 SEO 관련 일을 하는 분도 있었다. SEO 초보 수준이었지만 명함은 서울 모 SEO업체 소속… 
그 후 보니 기업체 강의도 나가고 책도 쓴다고.. 대놓고 SEO 전문가 행세를 하고 있다. ㅜㅠ 

모두 그런 분이나 업체 같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검색엔진분석과 트렌드 파악, 다양한 SEO경험과 연구, 자기만의 노하우를 축적한 후 전문 검색엔진최적화(SEO) 업체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할 수 있지 않을까?

검색엔진최적화 관련 정보는 조금만 검색해보면 널려 있다. 공개된 정보는 그 정보의 깊이는 얕을 수 밖에 없다. 이런 SEO대행사들은 주로 검색엔진최적화로 홍보하지 않고 키워드광고로 자사 SEO서비스를 홍보함을 알 수 있다.

검색엔진최적화 업체가 키워드광고만 한다? 이유는 뭘까?

2 thoughts on “검색엔진최적화(SEO)는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

  1. 좋은 정보 많이 얻고 갑니다. 최근 네이버에서 단가높은 키워들고 제 쇼핑몰이 사이트 상위에 노출되었다가 통합검색에서 사이트 콜렉션이 없어지는 바람에 뼈저리게 좌절하고 있는 쇼핑몰대표입니다. 덕분에 네이버는 검색포털회사가 아니라 키워드 광고회사라는걸 알았지요. 왜 통합검색에서 사이트 콜렉션이 제외되었는지 궁금해 하다가 여기서 알고 가네요.
    종종 들리겠습니다.

    1. 네이버에게 사이트나 기타 다른 콘텐츠는 키워드광고를 위한 도구일 뿐입니다. 검색양이 많거나 상업성이 있는 키워드는 통합검색시 키워드광고 외에는 의미 없는 검색결과만 보여주죠. 그래도 이름이 통합검색이니깐요. 네이버 의존도를 낮출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방문과 댓글 감사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