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는 관련성(Relevance)와 명성(Reputation)을 위한 노력이다.

최근 구글웹마스터 도움말 영상의 질문이 흥미로워서 공유합니다.

구글 검색결과는 각각 다른 알고리즘에 의해 다른 순위 위치에 결과 보여주는 건 아닌가 하는 질문이었습니다. 가령 1위~3위는 업데이트(freshness), 4~6위는 백링크, 7~10위는 소셜시그널에 포커스를 두고 순위매김을 하는 건 아니냐는 질문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는 관련성(Relevance)와 명성(Reputation)을 위한 노력
검색엔진최적화(SEO)는 관련성(Relevance)와 명성(Reputation)을 위한 노력

물론 예상대로 Matt씨는 구글 첫 페이지에 전달되는 모든 결과는 동일한 알고리즘으로 관련성(relevance)과 명성(reputation)을 기반으로 최선의 결과로 순위를 결정한다고 답했습니다. 관련성은 키워드에 대한 콘텐츠의 관련도를 의미합니다. 명성 또는 인지도는 소셜미디어의 활동에 대한 부분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아직은 백링크의 수와 질이 큰 영향을 준다고 봅니다. 

키워드에 따라 검색결과를 분석하다보면 질문자와 같은 의문을 가질 수 있는데 이런 걸 포럼이나 커뮤니티에서 공유하다보면 새로운 검색엔진최적화(SEO) 기법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물론 구글에서 공식적인 답변을 한다고 있는 그대로 다 믿지는 않습니다만 자꾸 지름길을 찾아서 파고 들다가 정작 중요한 걸 놓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오히려 막연 할 수도 있지만 Relevance & Reputation에 대한 고민과 노력이 더 중요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