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

검색엔진최적화(SEO)란?

2009년에 작성된  검색엔진최적화(SEO) 정의에 관련 글을 재포스팅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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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최적화(SEO) 정의
검색엔진최적화(SEO) 정의

검색엔진 최적화(SEO)
검색엔진최적화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으로 줄여서 SEO라고 많이 사용하며
인터넷마케팅에 있어서 좀더 기술적인 부분으로 생각할 수 있다.

이것은 검색엔진최적화가 웹사이트 프로모션에 도움을 주려면 약간의 기술적인 지식(html에 대한 능숙함)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검색엔진최적화는 때때로 검색엔진최적화 카피라이팅(SEO copyrighting)이라고 하는데 대부분의 검색엔진최적화는 주로 텍스트(text)를 다루는 테크닉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는 검색엔진최적화는 좀더 검색엔진과의 친밀도를 높여 키워드 검색시 상위랭크를 위해 웹페이지나 전체 웹사이트의 최적화하는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하지만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 잊지 말아야 할 것은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한 모든 필요한 작업을 다 수행한다하더라도 그에 따라 항상 상위랭크가 보장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기본적인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을 무시하게되면 아예 검색엔진에서 조차 찾을 수 없게 되어 웹사이트는 거의 무용지물이 된다.  현재 웹사이트의 상황을 제대로 파악한 후 실용적인 목표를 세우고 작업하는 것이 작업결과에 모두 만족하고 기뻐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국내는 네이버, 해외는 구글닷컴에서 특정키워드로 상위랭크되는 것과 중소규모의 국내외 검색엔진에 10개이상의 키워드로 상위랭크되는 것과 어떤것이 효율적인가를 생각하여 한다는 것이다.

또한, 검색엔진최적화가 특정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높여주어 방문자가 늘어 났다하더라도 검색엔진최적화를 광고로 생각해서는 안된다. 그것은 검색엔진최적화는 검색엔진에 키워드광고비를 통해서가 아니라 특정키워드에 대한 웹사이트의 관련성을 높여 상위에 랭크되도록 하는 테크닉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검색엔진최적화는 30분 작업일 수도 있고 끝이 없는 작업일 수도 있다. 
가끔 검색양이 적은 키워드로 상위랭크를 원하고, 웹사이트 또한 키워드 관련 컨텐츠로 잘 갖춰졌다면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많은 시간 투자는 필요로 하지 않는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상위랭크를 정말 많이 원한다면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은 특별한 관심과 많은 시간과 노력이 없어서는 안된다. 기본적인 수준의 검색엔진최적화를 원한다하더라도 검색엔진이 무엇인지, 검색엔진최적화에 있어서 뭐가 제일 중요한지 등 검색엔진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검색엔진최적화의 대한 지식은 꼭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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