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

검색엔진최적화(SEO)와 컨텐츠마케팅의 시너지효과

검색엔진최적화(SEO)와 컨텐츠마케팅의 시너지효과 

검색엔진최적화(SEO)와 컨텐츠마케팅의 시너지효과
검색엔진최적화(SEO)와 컨텐츠마케팅의 시너지효과

콘텐츠(content)의 중요성은 예전부터 강조되었었다.
“콘텐츠는 왕이다”, “검색엔진최적화(SEO)의 절대반지” 등등..

컨텐츠 마케팅(content marketing)은 잠재 고객 및 고객에게 고품질의 관련성이 높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행동을 유발하도록 하는 인터넷 마케팅 방법으로 컨텐츠 마케팅은 독자의 관심을 유지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개선하는 장점이 있다. 위키피디아 참조(http://en.wikipedia.org/wiki/Content_marketing)

최근 구글 검색 알고리즘의 변화는 콘텐츠의 독창성과 더불어 업데이트(freshness) 등까지 고려하여 좋은 컨텐츠를 간접적으로 독려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구글이 시맨틱검색을 도입한다는 소식은 더욱더 검색엔진최적화(SEO) 외부 요소보다는 콘텐츠를 담고 있는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검색엔진최적화(SEO)가 더 중요해 졌다.

이것은 구글같은 해외검색엔진최적화에만 해당되는 내용이 아니다.
국내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등에도 적용할 수 있는 것이다. 서울시 웹사이트를 워드프레스(wordpress)로 새롭게 제작한다는 소식도 컨텐츠 중심의 외부와의 소통에 적합한 환경을 구축하는 것으로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다. 워드프레스만큼 뿌리부터 검색엔진최적화(seo)를 감안한 블로그라 볼 수 있다.

좋은 콘텐츠와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그리고 검색엔진최적화(seo)된 환경은 국내 네이버, 다음과 같은 가두리양식장에서도 신선한 외부 물을 공급받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일 수 있다. 사이트와 블로그.. 구분이 필요없어졌다. 아니 모든 사이트는 블로그화 되어야 한다. 

해외 바이어발굴, 해외 홍보가 필요한 기업의 경우 웹사이트 구축보다는 검색엔진최적화(SEO)된 블로그를 구축하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일 것이다. 물론 웹사이트 고유의 목적이 있긴하다. 블로그가 웹사이트를 대체할 수 있어도 지금은 웹사이트만으로 블로그의 몫까지 할 수는 없다. 웹사이트냐 블로그냐 둘 중 선택하라면 블로그가 우선이라고 말하고 싶다.

바이어발굴을 위해 많은 돈을 투자하여 언어별 웹사이트를 만들고 구글 같은 해외 검색엔진최적화(SEO) 고려 없이  보기만 좋은 웹사이트는 또다른 투자를 필요로 하는 밑빠진 독과 다를바 없다.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을 위한 정보로 전환하는 것.. 어떻게 하면 쉽게 잘 전달될 수 있는 방법적인 연구가 콘텐츠마케팅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면 그런 콘텐츠가 잘 노출될 수 있는 협력역할을 검색엔진최적화(SEO)가 담당할 것이다. 콘텐츠의 중요성이 더더욱 커질 것을 예상한다면 검색엔진최적화(SEO)로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생각해야 할 것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