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 기억해야 할 5가지

최근 구글 검색 스팸 책임자인 Matt Cutts 검색엔진최적화에 있어서 저지르지 말아야 할 5가지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검색엔진최적화(SEO) 5가지의 평범하지만 중요한 팁을 정리해봤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 5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

 

1. 검색로봇이 접근할 수 없는 웹사이트. 

검색로봇의 접근을 아예 차단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방화벽을 설치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거면 해외홍보용으로 각 언어별 웹사이트는 왜 만들었는지.. robots.txt 파일이라도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2. 사람들이 검색할 올바른 단어가 없는.. 

예)

“Mt. Everest Height” (X)

“How high is Mt. Everest?”(O)

matt cutts가 제시한 예는 가장 사용을 많이 하는 키워드를 고려한 내용 구성을 하라는 것입니다. 마케팅 대상이 되는 타겟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막상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는 대부분 고려하지 못하는 것이 대부분의 경우입니다.

3. 백링크작업은 고려하지 말고 강력한 콘텐츠(content)와 마케팅에 더 신경쓸 것.

검색엔진최적화라면 백링크작업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대행사라면서 백링크 작업 대행만 전문으로 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백링크 빌딩은 검색엔진최적화의 한 요소이지 전부는 아닙니다. 오히려 잘못된 백링크는 좋지 않는 결과만 초래할 수 있습니다.

4. 중요페이지의 title, description 잊지말기.

웹사이트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콘텐츠의 웹페이지라도 title, description을 꼭 작성하도록 합니다. title, description은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중요한 요소로 중요키워드를 활용한 카피라이팅이 필요합니다.

5.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잘 활용하고 구글 검색엔진과 검색엔진최적화(seo) 에 대해 알아갈 것.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는 물론 관리하는 웹사이트에 대한 여러가지 유용한 데이터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 뿐 아니라 빙(bing)에서 제공하는 웹마스터 도구도 유용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