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

검색엔진최적화(SEO) = 네이버 블로그최적화

검색엔진최적화(SEO)란 검색엔진에 대응하여 웹페이지를 최적화하는 것이지만 특정국가 러시아 yandex.ru, 일본 야후재팬을 제외하면 해외는 주로 구글 검색최적화를 의미하고 국내는 네이버 검색최적화를 의미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네이버 검색엔진최적화라는 말은 어쩌면 어색하게 느껴질 정도로 네이버 검색광고의 비중이 큰 것이 사실이다.

네이버 검색엔진최적화, 네이버 상위노출은 여러개의 검색섹션 중 네이버 블로그/카페 검색에 주로 해당된다고 볼 수 있다. (그외에 웹사이트 순위나 지식인의 경우 검색엔진최적화라고 말하기 어렵다.) 그나마 키워드광고의 경쟁이 치열하지 않거나 검색양이 적거나 상업적이지 않는 키워드에 한정되어 네이버 통합검색시 블로그/ 카페 검색결과가 노출이 된다.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 글이 상위노출 팁이라고 많이 알려진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블로그/카페 글 제목에 중요키워드를 포함한다.
2. 중요키워드를 적절히 배치한다.
3.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추가한다.
4. 글자를 강조하거나 색을 다르게 한다.
그리고  블로그지수를 높이기 위한 다른 네이버 블로그 활동(?)을 한다. (직접 검색해보시길~~)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통해 국내에서 효율적인 노출을 원한다면 네이버 블로그, 카페는 필수적으로 이용해야 한다. 위에서 언급된 네이버 블로그 최적화, 네이버 검색상위노출을 위한 팁에 연연하기 보다는 키워드에 대한 고민을 통해 관련 글을 자주 정성을 다해 작성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네이버 블로그 최적화를 염두하고 글을 작성하다보니 내용의 충실성 보다는 알록 달록한 글과 내용과 관련없는 사진만 배열된 블로그 글을 자주 볼 수 있다. 그렇게 네이버에 상위노출한다면 블로그의 운영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까? 단순히 접속 카운터를 높이기 위한 운영보다는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실속있는 블로그 운영이 훨씬 더 중요하다.

상위노출 위주의 글작성 보다는 내용에 충실한 글을 작성한다면 네이버 블로그의 상위노출은 자연적으로 따라 올 것이다.  잘 작성된 글은 다른 검색엔진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어렵지만 팁과 꼼수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변화무쌍한 시대에 흔들리지 않는 자기만의 홍보 도구를 가지고 갈 수 있는 것이다.

ps : 위의 글은 최근 네이버 블로그 검색변화 테스트를 목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