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 – 2010년 구글, 빙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Posted on Posted in 검색엔진마케팅(SEM)
2010년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구글, 야후, 빙 등 2010년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
2010년이 되어서도 구글의 전세계 검색엔진 시장점유율은 줄어들지 않는 추세다. 오히려 더 상승세인 것 같다.
물론 리서치 업체마다 차이가 나긴 하지만 실질적으로 느끼는 구글의 심리점 점유율과 위의 결과와 비슷하다.
야후, 빙, msn을 모두 합쳐도 10%로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아래는 2007년 2008년 2009년 사이의 전세계 국가별 검색엔진 구글의 시장 점유율이다.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구글이 압도하고 있지만 대한민국, 일본, 중국에서 고전하고 있다.
특히 국내 검색엔진인 네이버, 다음의 토종 검색엔진에 밀려 3%의 점유율은 구글 입장에서는 굴욕(?)이 아닐까?
하지만 스마트폰 시대에 네이버, 다음 등 토종검색엔진이 거대 검색엔진인 구글의 공세를 이겨낼지 궁금해진다..
스마트폰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지금 모바일 웹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으나 이미 모바일 관련 콘텐츠도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선도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라는 OS로 인해 구글 검색엔진의 이용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 된다.
단순 한 종류의 검색엔진을 넘어서 전세계 IT 모든 영역에 영향을 끼치는 구글의 앞날이 더 기대가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