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페이지랭크(PageRank) 검색엔진최적화(SEO)에 여전히 중요한가?

구글 페이지랭크(PageRank) 검색엔진최적화(SEO)에 여전히 중요한가?

구글 페이지랭크(PageRank)의 의미?
구글 페이지랭크(PageRank)의 의미?

검색엔진최적화(SEO)에 있어서 중요했던 구글 페이지랭크의 더이상 의미 없는가?(참조 : 
Is PageRank Really That Important?  http://goo.gl/AXdz8 ) 지난 2월 구글의 40여개 되는 알고리즘 업데이트 중 여러 해 동안 운영했던 “링크평가” 기능을 중지했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 링크평가라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여러 주장들이 있었는데 이 글은 구글 페이지랭크의 유효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페이지랭크의 의미 여부를 떠나 구글의 최근 움직임은 콘텐츠 강화의 목적이 큽니다.  외부 요소에 의한 순위상승 요소(off-page optimization:Link Building, Link Bait 등)을 줄이고 최대한 콘텐츠의 독창성과 최신성을 더 중요시하는 구글의 알고리즘 업데이트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제품과 서비스와 관련된 유용하고 기발한 콘텐츠를 담은 웹사이트와 블로그는 백링크 등의 외적인 순위 요인보다 훨씬 중요해 졌습니다. 콘텐츠의 업데이트에 따르는 편리함은 블로그가 웹사이트나 쇼핑몰보다 더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웹사이트나 쇼핑몰 그리고 블로그 운영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이제는 단순히 웹사이트와 쇼핑몰 하나를 활용한 검색엔진마케팅이나 검색엔진최적화가 아니라 소셜미디어를 통한 웹사이트와 쇼핑몰의 단점을 보완하고 SNS를 통한 신속한 전파를 이용해야 합니다.

구글에서는 페이지랭크에 대해 애매한 태도를 취하고 있어서 페이지랭크의 유효성을 결론지을 수는 없지만 적어도 이런 구글의 움직임으로 예상하고 대비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마케팅 문의 상담 : [email protected]이나 비밀 댓글 또는 010-5883-030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