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펭귄2.0 업데이트와 검색엔진최적화(SEO) 전망

Posted on Posted in 검색엔진최적화(SEO)
구글 펭귄2.0 업데이트와 검색엔진최적화(SEO) 전망
구글 펭귄2.0 업데이트와 검색엔진최적화(SEO) 전망

구글 펭귄2.0 알고리즘 업데이트로 보다 심도 깊게 블랙햇 기법의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한 규제를 예고 하고 있습니다. 특히, 링크빌딩, 즉 링크구매를 통한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한 부분도 포함됩니다. 

 

저또한 작년부터 부적절한 링크빌딩 위주의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 경고를 했지만 빠른 효과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소 귀에 경읽기였습니다. 좀 느리지만 안정적이고 장기적으로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컨설팅 하는건 키워드광고처럼 즉각적인 효과에 익숙해진 국내 업체들에게는 답답한 이야기로 들리는 것 같습니다. 

이번 구글의 펭귄2.0 업데이트는 저를 늑대소년으로 만들지 않기를 바랍니다. 특히 일본의 경우는 “링크빌딩=검색엔진최적화” 라는 등식이 성립될 만큼 성행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대형 SEO 대행사는 순위를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것처럼 고객을 설득합니다. 물론 그것을 뒷받침하는 여러 포트폴리오와 그럴듯한 자료로 고객에게 어필합니다. 

 

링크빌딩이지만 구글도 모르게 안전하게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검색엔진최적화는 검색엔진과 쫓고 쫓기는 싸움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엔진의 정책에 반하는 꼼수는 한방에 무너질 수 있는 불안함을 늘 가지고 지내야 합니다. 

 

그런 불안함으로 구축된 매출과 성과보다는 좀 어렵지만 그리고 느리지만 제대로 검색엔진최적화를 갖춰가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고객과 경쟁사 분석, 키워드에 대한 고민, 이를 통해 리서치된 키워드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 또는 기존 콘텐츠 보완,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자연스러운 확산 등 쉽지는 않지만 이런 활동이 지속적이고 단단한 기반을 마련해 줍니다. 

 

동영상에서 맷 커츠가 언급하지만 좋은 질의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면 예고된 더 강력한 구글 펭귄 2.0업데이트를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스팸 사이트들이 걸러져 더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링크구매를 통해 seo를 진행 했다면 어떤 페이지에 링크가 걸려있는지 점검해서 링크제거를 검토해 봐야 할 것입니다. 맷커츠가 대놓고 이야기하는거 보니 꼼수로 검색엔진최적화를 진행한 업체와 seo대행사들에게는 올해 여름이 불안 불안해서 선선하게 보낼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