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하루

깊이 있는 지식과 노하우의 창조적인 생산자가 되기 위해서..

블로그는 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 마케팅에 대해 잘 모르는 분이나 업체들에게 개념이나 방법 등을 알려 스스로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하거나 검색엔진최적화 관련 상담이나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줄 것이라는 생각에서 시작했다.

검색엔진최적화 관련 최신정보는 나름대로 연구하는 것도 있지만 주로 해외 사이트나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찾고 공부를 한다.
최근에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의 폭발적인 도약으로 검색엔진최적화와 소셜미디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의 관련성과 응용여부 때문에 해외 블로거 들의 자료를 매일 읽고 있다. 그러면서 얼마전부터 해외에서 얻게 되는 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마케팅, 소셜미디어 최적화, 소셜미디어마케팅 등의 정보를 트위터로도 공유하기 시작했다.
소셜미디어, 블로그, 검색엔진최적화 등 해외 블로그에서 얻을 수 있는 수많은 자료들을 보면서 그런 자료와 노하우를 많은 사람들에 공유하는 모습과 정보의 질적인 내용에 놀랐다. 깊은 지식이나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와 기술, 팁 등을 거저 받을 수 있음이 너무 신기하고 그들의 공유 정신에 감동했다.
감동도 잠시 갑자기 수많은 좋은 정보들을 블로그나 트위터로 운반하고 있는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되고 의기소침해졌다.
창조적인 생산자가 아닌 그저 해외 블로거의 생각과 아이디어, 검색엔진최적화, 소셜미디어 관련 지식과 정보를 
트위터나 블로그를 통해 그저 옮기고 있는 “정보의 운반자”라는 생각에 내가 가진 것은 생산적인 힘을 가진 지식이 아니라 그저 얄팍한 지식과 노하우와 경험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트위터, 블로그, RSS 서비스 등으로 얻는 정보 중 검색엔진, 소셜미디어 관련 내용을 읽어보고 유용하고 좋은 정보를 선정하여 트위터나 블로그를 통해서 올리는데 그치지 않고 나 스스로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연구할 과제와 기한을 두고 블로그나 트위터에 발표(?)하는 시간을 주기적으로 가져야겠다.
깊이 있는 지식과 노하우의 창조적인 생산자가 되기 위해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