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 확인하는 구글 SEO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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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EO 효과, 의심스럽나요?

왜 구글 검색 점유율이 높은 국가의 기업들은 SEO를 중요하게 생각할까요? 아래의 예는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 사이트를 운영하는 업체로 국내 다른 업체처럼 SEO보다 키워드 검색 광고를 먼저 진행하였습니다. 매달 지출되는 검색광고 예산은 부담스러웠었고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해 SEO 상담을 통해 진행한 경우입니다.

– 구글 애널릭틱스(G.A.)로 확인하는 SEO 전후 접속 비교

검색엔진최적화 진행한 2017년과 2016년 동일한 기간을 비교하였습니다. 검색 광고, 소셜 등 다른 채널을 제외하고 순수 검색(Organic Search) 유입만을 비교하였습니다.

SEO 진행전과 비교할 때 신규 방문자가 344%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SEO 작업 적용 전후, 일정 기간을 비교하였습니다. 이렇게 비교를 해도 SEO 작업 전후 신규 방문자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SEO 성과

물론 이 업체의 경우만이 아니냐고 반문 할 수 있습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SEO 전후 트래픽의 변화, 접속 키워드 수의 변화, 물론 특정 키워드의 검색 상위노출 등의 온라인 마케티의 효과를 구글 애널리틱스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국내는 네이버 점유율이 높기 때문에 SEO가 필요없을까요?

– 변화하는 네이버 검색, 네이버 맞춤 SEO가 필요합니다.

네이버도 구글을 늘 의식할 수 밖에 없다보니 구글의 웹마스터 도구( Google Search Console의 이전 이름)와 같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만들었고, 네이버 검색 가이드 라인도 발표하여 구글과 비슷할 수 밖에 없지만 네이버 검색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사이트는 과거 디렉토리 등록처럼 네이버 등록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등록심사 과정을 거쳐 등록되는 것이 아닙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된 사이트는 네이버 검색엔진(?)에 의해 사이트 등록이 됩니다.

네이버는 섹션별로 검색 키워드에 따라 또한 데스크탑과 모바일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데 SEO는 사이트, 웹문서, 블로그 섹션에서 좀 더 나은 네이버 검색 노출 즉 검색 상위등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구글만을 위한 것도 아니고 네이버에 제한된 작업도 아닙니다. 다른 알고리즘의 검색엔진이지만 기본적인 것은 비슷하므로 공통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실제로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업체도 SEO를 진행하였는데 분명한 성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검색엔진 상위노출만이 SEO의 성과는 아닙니다. 다양한 키워드로의 트래픽 증가는 SEO의 또다른 효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온라인 창업을 시작하시나요?

키워드 검색광고가 효과적이지 않나요?

지속적인 트래픽과 매출 유지 또는 증가를 원한다면 SEO를 진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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