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대행사, 검색엔진최적화(SEO)를 모르는걸까? 안하는 걸까?

네이버가 국내 최대 검색포털이니 네이버에서 “온라인광고대행사”로 검색을 하면 예상했던대로 많은 온라인광고대행사들의 키워드광고가 펼쳐진다. 미안하지만 업체마다 클릭을 하여 온라인 광고대행사의 웹사이트를 살펴보았다. 그동안 해외 검색엔진최적화와 등록대행, 키워드 광고 대행만을 하다보니 국내 감각이 떨어졌다는 생각에서 동종업계를 둘러볼 필요가 있었다.

네이버 - 온라인광고대행사
네이버 - 온라인광고대행사

우선 네이버에 검색광고를 진행 중인 업체 위주로 보기로 정하고 업체마다 둘러보았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 서비스는 모두 거기서 거기.. 별다른 차이점을 거의 찾아보기 힘들었다.
대부분의 웹사이트는 깔끔하게 제작이 잘되었고 고객이 방문을 했을 때 이해할 수 있도록 도표를 활용하는 업체도 있었다.
대한민국이라는 네이버 인터넷 매트릭스 세상속에서 뭐 별다를 것이 있을까? 
서로 키워드광고전략이니 키워드광고 노하우 등이 있다고 하지만 고객의 입장에서는 참 판단하기 어려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객이야 눈에보이는 수치와 화려한 디자인가 도표를 보여주면 뭔가 하는 업체인가보다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근데..

온라인광고대행사는 검색엔진최적화를 모르는 걸까? 안하는 걸까?

어짜피 네이버 세상, 네이버 검색광고만 하면 땡이니 검색엔진최적화 따위는 필요없다 생각하는 것일까?
온라인광고대행사로 검색하여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진행 중인 업체 중
파워링크 10개업체, 플러스링크 5개, 비즈사이트 5개 업체 등 총 20개의 키워드광고로 홍보하는 온라인광고대행사 중
한개 업체만 검색엔진최적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웹사이트를 제작한 것 같다.

검색엔진최적화의 기본적인 작업인 title, meta-tags는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도 기본적으로 하는 검색엔진최적화의 한 요소이지만 네이버에 광고진행 중인 온라인광고대행사 업체 웹사이트를 보면 첫째, 아예 title, meta-tags는 없거나 있어도 제대로 해 놓지 않은 경우, 나름 한다고 하였으나 제대로 못한 경우로 나뉜다. 

온라인광고대행사.. 온라인광고라면 여러가지 광고 방법이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SEO정도는 이해하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아무리 네이버라는 매트릭스내에서 키워드광고 없이는 살아남기 힘들다고 하지만 너무 하는 것 같다. 오히려 일반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전문 블로거로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개인이 더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이해와 지식이 많아보인다.

제대로 된 온라인광고대행사를 찾아야 한다.
제대로 된 온라인광고대행사를 찾아야 한다.

온라인광고대행사라고 이름을 걸로 검색광고까지 하지만 검색엔진최적화를 모르거나 신경을 전혀 쓰지 않는 걸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는 없다. 그저 네이버가 만들어 놓은 광고 플랫폼내에서 키워드를 넣고 분석하여 키워드광고 등 만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추천하는 온라인광고대행사라면 다시 생각해봐야 하지 않을까?

온라인마케팅, 인터넷마케팅을 직접하는 것이 아니라면 제대로된 온라인광고대행사를 찾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 작업(?)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