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SEO대책, 국내는 검색엔진최적화(SEO), 같은용어 다른시장?

일본SEO대책, 일본 검색엔진최적화
일본SEO대책, 일본 검색엔진최적화

해외검색엔진최적화를 전문으로 하다보니 각 국가별 현지 교민들의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한 상담을 할 때가 있다. 주로 우리나라 교민이 많은 미국이나 일본에서 검색엔진 최적화(SEO)나 검색엔진 상위랭크를 문의하고 상담을 한다. 미국 교민이나 국내 고객의 경우 검색엔진최적화(SEO)를 SEO로 이야기 하거나 검색엔진 최적화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일본 교민인 고객분들과 상담할 때는 검색엔진최적화보다는 “SEO대책”이라는 생소한 용어를 사용을 한다.

일본 SEO대책, 일본 야후 SEO대책, 구글 일본 SEO대책… 등

“대책” 이라는 의미를 알기에 일본 SEO대책이라고 말을 하더라도 이해는 되었지만 실제로 일본에서 사용되는지 확인해보았다. ” SEO対策”으로 구글 일본에서 검색해보니 많은 일본SEO 업체들이 검색결과에 노출이 되었고 관련 키워드로도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SEO보다 검색엔진최적화를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일본에서는 SEO보다는 SEO対策이 보편적이라고 볼 때 국내 구글에서 “검색엔진최적화” 로 검색결과는 1,730,000개, 일본 구글에서 “SEO対策”으로는 51,300,000개로 압도적으로 많다. 일본에서는 SEO산업이 국내 검색엔진최적화 시장보다는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 수의 차이만큼 차이가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SEO대책 사이트들도 참으로 다양하게 많다. 링크구축, SEO정보 제공, seo대책 강좌 등등  

그중 일본 구글에서 SEO
対策으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검색결과 중 “원숭이도 할 수있는 SEO대책”이라는 사이트 제목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검색엔진최적화 관련 산업이 커지면서 SEO관련 정보도 넘쳐남을 볼 수 있다. 역시 국내나 일본이나 SEO의 테크닉 적인 차이는 크지 않음을 느낀다.

바란다면 국내에도 검색엔진최적화 산업의 파이가 커져서 키워드광고로 포털로 들어가는 많은 광고비를 검색엔진최적화 쪽으로도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
 

*일본 검색엔진최적화, 일본SEO대책 문의/상담은 환영합니다.


신현수 [email protected] 010-5883-030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