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마케팅(SEM)

검색엔진최적화 & 마케팅 참조 – 해외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

검색엔진최적화와 검색엔진 마케팅을 위해서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은 왜 중요할까?


검색엔진최적화나 검색엔진마케팅 계획을 세우기전 현재 어떤 검색엔진이 시장 점유율이 높은가를


알고 접근하는 것은 효율적인 시간, 광고예산 운용을 할 수 있다.


 


적어도 시장 점유율이 낮은 검색엔진을 대상으로 검색엔진최적화를 하고 키워드 광고 예산을 잡는 어리석은 일은 하지 않을 것이다. 특히 검색엔진최적화의 경우보다 검색엔진 마케팅을 위해서는 최근 검색엔진의 시장점유율 등 동향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검색엔진의 시장 점유율을 통해 검색엔진 스폰서 광고의 입찰가의 가치를 판단할 수 있고 다른 광고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아래의 표는 최근 해외 검색엔진들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낸다.


 


해외검색엔진시장점유율
2009년 해외검색엔진 시장점유율


 


단연 구글이 80% 이상 검색엔진 시장점유를 하고 있으며, 야후닷컴이 겨우 10%대를 유지하고 있다.


MSN에서는 새로운 검색엔진 “쿠모”를 시험가동하고 있으며 야후와의 합병도 추진하여 구글의 독점을 따라 잡기 위해 안간힘을 쏟는 듯 하다.


 


하지만 당분간 구글의 지속적인 점유율을 쉽게 꺽지는 못할 것이다.


아래의 도표를 보면 구글은 지난해 4월부터 완만한 상승세지만 꾸준히 시장점유율이 높아 감을 알수 있다. 


구글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
구글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의 증가추세


2009년 여전히 해외 검색엔진마케팅이나 검색엔진최적화의 최고의 대상의 구글이다.

Do SEO For Youself!


추천 : 검색엔진프로모션 http://www.spromotion.com




(Visited 14 times, 1 visits today)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