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마케팅(SEM)

해외검색엔진등록 – 검색엔진 수와 상위등록에 현혹되지말자!

사이트를 제작한 후 가장 기본적인 중요한 웹사이트 홍보수단은 바로 검색엔진이다.

해외 홍보를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검색엔진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해외 검색엔진등록은 사실 국내 검색엔진등록과는 달리 중요키워드 리서치부터 웹사이트의 검색엔진최적화가 선행되어야 한다. 따라서 대부분 검색엔진등록 대행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검색엔진등록 대행업체를 보면 등록될 검색엔진 수와 검색엔진 상위등록 보장을 내세운다.
하지만 실제로 들여다보면 생각해보아야 할 것이 좀 있다.

첫째, 많은 검색엔진에 등록되는 것이 검색엔진 마케팅적으로 큰 의미가 있는 것일까?
검색엔진등록 수에 현혹되지 말자.

        대부분 메이저 검색엔진인 구글, msn(bing), 야후를 비롯해 그밖에 검색엔진 수십여개 등록조건이지만 
        실제로 필요한 검색엔진 등록은 메이저인 구글, msn(bing), 야후만 해도 되며 더 필요하다면 ask.com
        정도이다. 해외 특히 영어권 검색엔진의 거의 99%를 커버할 수 있다.
        중국검색엔진의 경우 바이두, 일본은 야후재팬이 필수이며 가장 중요하다. 이외에 추가로 중요검색엔진
        등록이 필요하지 비용을 더 지불하면서 까지 수십여개 검색엔진 일괄 등록하는 것은 의미없다.
        나머지 검색엔진이랍시고 등록해 준다는 수십여개의 검색엔진은 숫자놀음이며 필요없다.
        

둘째, 검색엔진등록과 동시에 상위등록 보장해준다?
       
검색엔진등록과 상위등록?
검색엔진등록과 동시에 상위등록 보장? 잘 살펴보아야 한다.
        검색엔진 상위등록은 우선 어떤 키워드인가가 중요하다. 경쟁력있고 검색결과가 많은 키워드의 경우
        검색엔진등록과 동시에 상위등록이 될 수가 없다. 검색엔진등록대행 업체에서 상위등록을 보장하면서 
        해외 검색엔진등록을 내세우는 것은 경쟁력없는 키워드일 가능성이 크다. 심지어 회사명으로 검색 
        상위보장을 하는 업체도 있는 것 같다. 의미없는 키워드로의 상위등록에 현혹되면 안된다. 
        상위등록이 되어도 검색양이 터무니 없이 적어서 
        접속이 없다면 무용지물 아닌가.
  
        또한 검색엔진 상위등록이라고 하면서 키워드광고로 몇달 노출해주는 업체도 있는 것 같다. 
        대부분의 고객은 이에 대해 잘 모르므로 이것을 악용하는 사례라고 볼 수 있다.     
미국검색엔진, 중국검색엔진, 일본검색엔진 등 외국의 해외검색엔진의 등록대행 업체를 찾는 다면은 그 대행업체는 해외 검색엔진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해외 검색엔진등록 실적이 있고 고객의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알리고자 하는 홍보대상과 마케팅 타겟대상을 정확히 알고 그에 따라 키워드리서치를 통한 키워드 선정부터 웹사이트의 문제점 체크(dns, 컨텐츠, 사이트구조, 디자인 등) 및 컨설팅 해주고 ,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통해 검색엔진등록을 해주는 곳이어야 한다.
미국, 일본, 중국을 비롯해 해외 검색엔진 등록을 고려하여 등록대행업체를 찾고 있는 중이라면 꼭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