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

해외SEO를 위한 중요 key metrics

해외SEO를  위한 중요 key metrics

해외검색엔진최적화(SEO) 체크리스트
해외SEO 체크리스트

국내는 검색엔진최적화(SEO)라는 용어를 적용하기 보다는 블로그 검색최적화, 카페 검색엔진최적화, 아니면 네이버최적화가 검색엔진최적화를 대변할 수 있겠다. 국내 상황은 접어두고 해외검색엔진최적화를 고려할 때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체크해야 할 주요 통계는 어떤 것이 있을까?

국내도 마찬가지지만 해외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진행한다면 트래픽을 분석할 수 있는 로그분석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중요한 접속현황을 체크하여 현재 검색엔진최적화 상태를 늘 확인하고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아래의 내용은 SEOmoz의 대표인 Rand Fishkin이 검색엔진최적화 체크하는 리스트이다.

트래픽
– 검색엔진에서 접속수
– 검색엔진에서 접속되는 페이지의 수
– 검색엔진에서 보내는 트래픽 키워드 수
링크
– 루트 도메인으로 연결되는 링크 수
– 접속이 되는 추천 사이트 수
– 도메인 링크 인기도
컨텐츠
– 콘텐츠의 고유 페이지 수 (섹션 / 유형별)
– 루트 도메인에 연결되는 상위 콘텐츠,  검색 방문수와 접속이 되는 추천 키워드 수
검색순위
– 중요 키워드에 해당되는 모든 검색순위
– 롱테일 키워드 샘플에 대한 검색 순위
대부분 검색엔진최적화 상태를 체크한다면 위에서 제시한 리스트에 포함될 것이다.
이 중에서 단순히 분석과 확인에서 끝나지 않고 트래픽, 링크수, 중요키워드 및 롱테일 키워드까지 영향일 미치는 것이 바로 콘텐츠 부분이다. 늘 주요서비스와 제품 관련 키워드에 따른 검색양과 검색결과 등을 확인하여 이런 키워드로의 유입이 증가 또는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콘텐츠 생산이 가장 중요하다.해외SEO 든 국내 검색엔진최적화든 콘텐츠는 항상 중심이 되어야 한다.구글의 freshness update는 새로운 컨텐츠를 요구하고 구글 팬더는 콘텐츠의 독창성을 요구하는 등 보다나은 콘텐츠를 검색순위의 한 요소로 고려하는 만큼 해외 검색엔진최적화를 한다면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요소이다.최근 미국, 전세계는 물론 일본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증가했다.
구글 검색엔진을 도입한 일본의 야후재팬으로 한바탕 일본 검색엔진최적화 변화로 요동했을 것이다.
off-page 최적화 위주로 링크 수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일본 SEO대책은 기본으로 돌아가 양질의 콘텐츠 제공부터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확보된 링크 빌딩으로 장사하는 때는 지나갔음을 알아야 할 것이다.아무튼 검색엔진마케팅으로 키워드광고나 국내 해외 검색엔진최적화를 진행하던지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개선의 노력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미래를 위한 대비가 된다.



2 thoughts on “해외SEO를 위한 중요 key metrics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