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해외마케팅, 검색 노출이 더 중요, SNS는 아직

Posted on Posted in 검색엔진마케팅(SEM)

온라인 해외마케팅, 검색 노출이 더 중요, SNS는 아직

해외 온라인 홍보는 검색 노출이 더 중요, SNS는 아직
해외마케팅 온라인 홍보는 검색 노출이 더 중요, SNS는 아직

해외마케팅 홍보를 위한 고객사 접속 현황을 보면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구글플러스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B2B 로 운영하는 업체들의 접속과 전환율을 보면 여전히 구글 검색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는 아직도 해외마케팅 분야에서는 그 효과가 미미합니다. 물론 어떻게 운영하는 가에 따라 성과가 달라질 수도 있지만 저희 고객사들이 대체로 비슷한 경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아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B2C라면 좀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B2B 해외마케팅 분야에서 SNS는 아직은  맞지 않는 신발처럼 불편하기만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제눈에는 페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인기(?), 유행(?)으로 효과적인 새로운 마케팅 기법으로 해외 홍보가 필요한 제조업체에게 알리는 건 홍보라기 보다는 과장 광고로 보입니다.

인터넷 홍보가 24시간 365일 잠재고객에게 노출되어 홍보할 수 있는 장점은 크지만 b2b분야에서는 여전히 오프라인의 홍보전시회의 파워는 여전한 것 같습니다. 그나마 #검색엔진최적화(SEO)에 의한 지속적인 노출은 큰 비용없이 효과적인 인터넷 홍보 방법임을 확인할 수 있음이 다행입니다.

마케팅.. 너무 앞서가도 무리가 따릅니다. 

미사여구로 포장된 마케팅 기법 등에 현혹되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마케팅이 무엇인지 자신을 살피고 냉정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