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등록 – 국내와 해외 검색엔진등록의 차이

검색엔진최적화(SEO)와 네이버, 다음, 야후 등 국내 검색엔진등록과 해외의 구글, 야후닷컴, bing.com의 검색엔진등록 대행을 전문적으로 하다가 국내 검색포털에 염증을 느껴 국내의 검색엔진최적화나 검색엔진 상위등록 및 노출 등의 서비스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해외검색엔진의 경우 고객이 원하는 검색엔진등록은 주로 구글 사이트등록과 야후 등록입니다.
하지만 해외 검색엔진등록에 대해서도 국내 검색엔진등록과 동일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고객이 주로 묻는 질문은 검색 키워드는 몇개정도 등록이 가능한가요?”입니다.
검색엔진등록
국내 검색엔진등록 신청을 할 때 홈페이지 설명이 띄워쓰기 포함해서 50자 이내로 제한되지만 해외 검색엔진의 경우 등록신청을 하면 검색로봇에 의한 홈페이지 정보가 수집된 후 정보를 검색할 때 검색결과로 보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엔진등록 전 웹사이트의 검색엔진에 대한 검색엔진 최적화가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아래에 국내 검색엔진등록, 해외검색엔진등록의 차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국내 검색엔진등록 해외 검색엔진등록 
 주 검색방식통합검색웹문서(웹페이지) 검색
 검색 심사서퍼(사람에 의한 심사)없음 
 검색엔진 등록기간무료등록 : 최소 2주, 기한없음 보통 2주~1개월
 검색엔진등록비용
심사비라는 명목으로 비용을 받고 비용은 검색엔진마다 다름, 
공익적이거나 정보성이 있으면
무료등록도 가능
없음
 검색엔진등록 조건 검색엔진의 규정에 따름
홈페이지 설명 – 50자이내 띄워쓰기 포함
(설명문구가 키워드 역할을 하며, 서퍼에 의해 편집됨)
검색로봇이 인식할 수 있는 웹사이트 환경이 필요 – title, meta태그, text를 포함한 콘텐츠
특별히 검색어 수를 제한을 두는 것은 없나 중요키워드에 대한 전체적인 밀도를 고려하여 웹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함.
 검색엔진등록 결과통보
 유료등록일 경우 등록여부 이메일 통보,
무료등록일 경우 등록여부를 이메일로 알려주는 곳과 전혀 알려주지 않는 검색포털도 있음
통보없음,
검색을 통해 확인해야함
 검색엔진 등록삭제
각각 검색포털 규정에 의함.
대부분 홈페이지 접속이 3개월이상 안되는 경우 통보 후 삭제
웹사이트 접속이 30일이상 안될 경우
 검색엔진등록 내용 수정신청자 이름, 등록이메일로 수정신청을 각각 포털에서 해야 함. 서퍼 심사에 의해 수정여부결과 이메일 통지. 웹사이트 내부 정보를 수정하면 업데이트 된 내용을 검색로봇이 수집하여 검색결과를 수정함.
 검색순위각각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에 의해 정해지나 국내 검색엔진은 자체 개입(?)이 있어서 검색순위의 신뢰도가 많이 떨어짐.

검색결과도 통합검색이 주 검색결과로 보여줌에 따라 키워드광고 노출대비 웹사이트 검색결과로의 접속자 증대 등 검색엔진 사이트 등록 효과를 거의 보기가 어려움. 

키워드 광고를 유도하는 정책에 따라 검색결과가 굉장히 유동적임
(한마디로 떡주무르듯 함)

각각 검색엔진의 검색로봇에 의한 알고리즘에 의해 검색결과가 공정함.

순수 검색결과의 상위등록이 트래픽증가의 관건이자 매출증대의 요건이다.

 메이저 검색엔진네이버, 다음, 야후, 네이트 등 구글, 야후, 빙(bing.com) 
 검색엔진최적화(seo) 중요도국내 검색엔진은 웹사이트를 거의 버리다 싶이하였기 때문에 검색엔진최적화에 따른 웹사이트 최적화 작업보다는 검색엔진의 상황을 파악하여 블로그, 카페, 지식 검색 등을 모두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키워드 광고 없이 순수 검색결과로의 매출증대는 어렵도록 만들어놓은 구조.

 해외 검색엔진을 위한 웹사이트 기획에 따른 구축이 중요하며
on-page 최적화, off-page최적화 작업 모두 중요함.
중요키워드에 의한 검색엔진 상위등록시 사이트 인지도 및 매출 증대.

2 thoughts on “검색엔진등록 – 국내와 해외 검색엔진등록의 차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