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상위등록 – 네이버, 다음 블로그검색 상위등록 방법

검색엔진상위등록을 위해서는 상위등록을 원하는 해당 검색엔진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해외검색엔진인 구글과 야후와 국내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의 검색엔진은 다르다.

국내의 경우 네이버와 다음도 동일한 키워드로 검색해봐도 그 결과는 많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검색엔진상위등록을 위해서는 개별 검색엔진을 위한 최적화하는 과정과 검색엔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다.

최근 국내 검색엔진의 경우, 웹사이트의 검색엔진 상위등록 효과보다는 블로그, 카페, 지식검색을 통한 소셜미디어를 통한 상위등록이 더 효과적이다. 그 중에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이 가장 인기다. 오히려 웹사이트 상위등록보다 블로그 상위등록이 더 접속양을 늘리는데 도움이 된다.

네이버, 다음 검색엔진 상위등록을 위한 블로그 글 작성 방법



1. 검색엔진상위등록을 위한 유일한 비법은 꾸준함 – 웹사이트 컨텐츠나 쇼핑몰 제품과 관련된 주제에 대한 지속적인 글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꾸준함은 검색엔진상위등록 노하우를 능가한다.

2. 중요키워드를 포함한 글작성 하기 – 기계적으로 문맥에 맞지 않게 중요키워드를 삽입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글을 작성하되 중요키워드를 반복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이미지, 사진 활용하라 – 네이버, 다음 검색엔진에 블로그 상위등록을 위해서는 적절한 사진, 이미지 업로드가 필수다.

4. 작성된 글에 포인트를 주라! – 독자가 글을 재밌게 볼 수 있도록 글색상을 달리하고 진하게 또는 글자크기를 크게 하여 포인트를 주자. 더 예쁘게..

5. 벤치마킹을 하라 – 동일 키워드로 검색을 하여 이미 검색엔진 상위등록된 블로그 글을 분석하라. 거기에 상위등록의 비밀이 있다. 

6. 프로그램에 의존하지 말고 직접 체험하고 느껴라! – 최근 여러가지 상위등록을 돕는 프로그램이나 노골적으로 상위등록 보장하는 프로그램도 있는데 검색엔진을 직접 느껴야 한다. 그 정책의 변화, 검색결과의 변화를 직접느끼지 않고 프로그램에 의존한다면 실질적인 검색엔진 상위등록을 위한 능력(?)은 제자리에 머물고 말것이다. 

7. 검색엔진을 절대 믿지 마라! – 국내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을 믿어서는 안된다.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인 네이버에 상위등록이 되어 있다고 자만하면 절대 안된다. 특히 국내 검색엔진의 경우 검색결과 방식, 정책, 또는 말도 안되는 억지(?)규정으로 순식간에 순위가 곤두박질 할 수도 있다. 키워드광고에 의한 수익성이 최우선이기 때문이다.

검색엔진상위등록, 블로그 상위등록은 반복되는 시행착오를 통해 얻어지는 경험적인 노하우가 중요하다. 처음부터 큰 욕심내지말고 약간 멀리 내다보고 진행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