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마케팅에 대한 단상

단 하나의 길만 있는 것은 아니다.

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 마케팅 등 인터넷 마케팅에 있어서
“너는 틀리고, 나는 맞다”는 것이 있을 수 있을까?  

목적지는 같을 수 있지만 가는 길은 다양할 수 있다.
좀 둘러가는 길이지만 가는 길은 많은 것을 배우며 갈 수 있고,
빠른 길이지만 생각보다 험한 과정일 수 있다.

경험과 통계는 참고일 뿐 절대적일 수는 없다.

나와 다른 방법이 더 나을 수 있고 나의 방법도 효과적일 수 있다. 

자기 생각과 주장을 확정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자신감의 표현일 수 있지만 그건 자신의 경험과 생각에 따른 것 일 뿐이다. 

너도 맞고 나도 맞고, 너도 틀리고 나도 틀릴 수 있다. 

하나의 길과 방법만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지 않을까?

늘 겸손한 마음과 열린 마음으로 많은 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 마케팅 등의 사례와 방법을
찾아보고 연구하고 나의 것으로 흡수하도록 하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