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는 “How”가 중요, 가짜 SEO전문가, SEO 마케팅을 망친다.

검색엔진최적화 SEO는 “어떻게”가 중요, 선무당 SEO가 검색 마케팅을 망친다.

가짜 SEO 전문가

이제는 온라인마케팅 필수: SEO 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최적화가 많이 알려지게 하기 위해 블로그를 통해 SEO와 구글, 네이버 등 검색엔진 관련 정보를 공유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나 정부기관을 비롯하여 대기업에서도 SEO는 중요한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것을 깨닫고 검색엔진최적화를 진행합니다.

예전(?)보다는 많이 알려져서 검색엔진최적화를 한다는 SEO 전문 대행사도 많이 증가했고 웹사이트 제작나 웹관련 업체들 사이트에는 기본적으로 SEO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엔진최적화” 키워드로 네이버 검색을 하면 검색엔진최적화를 한다는 여러 업체의 키워드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SEO업체에서 키워드광고로만 홍보를 한다는 것이 조금은 아이러니 하긴 하지만 SEO업계도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졌고 그것은 검색엔진최적화 수요도 증가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SEO 진행 사례들

SEO의 중요성이 알려지면서 SEO진행한 업체의 잘못된 SEO로 인한 문제로 시간과 돈만 낭비하고 여전히 문제가 있어서 상담을 한적이 있습니다.

SEO를 직접 진행하였으나 잘못 진행한 경우나 SEO를 키워드 상위노출을 위한 비법, 또는 단순 메타태그 작업만으로 SEO를 진행하는 업체들, 제대로 SEO를 알지 못하는 업체의 잘못된 SEO로 피해를 보는 사례로 문의를 하는 업체가 증가했습니다.

가령 웹사이트 제작업체인데 SEO도 잘한다고 해서 같이 진행했는데 검색엔진최적화를 진행했다고는 믿겨지지 않는 모습을 소스만 봐도 확인할 수 있었고, SEO는 간단한 것으로 생각하여 직접 진행했는데 오히려 잘못 진행하여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관공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를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 업체인지 판단하기 보다는 다른 요소로 SEO 수행 업체를 선정하다보니 SEO를 제대로 진행할 수도 없고 성과도 문제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부정적으로 바라 보기도 합니다.

선무당이 사람잡는다고 SEO를 제대로 모르는 업체에서 다른 업체를 대상으로 검색엔진최적화를 진행하는 것은 상당히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 SEO 상담 중 진행한 중 문의 사이트를 살펴보니 실수라고 보기에는 어처구니 없는 경우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많이 알려져 필요한 검색엔진최적화가 오히려 이곳 저곳(?)에서 남용되다보니 선무당 같이 SEO를 제공하는 업체들도 많아 졌습니다.

시스템을 관리하는 업체에서 SEO를 같이 진행하는 경우도 있는데 검색엔진최적화는 어디에 끼워 파는 물건처럼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러다 검색엔진최적화 성과가 없으면 SEO효과가 없다고 할 것입니다. 사이트 제작하는데 SEO는 덤으로 서비스 차원에서 진행한다면 사이트 제작보다 더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검색엔진최적화의 실패로 더 많은 금전적, 시간적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선무당 같은 가짜 SEO전문가, 전문업체 구별 방법

아래는 선무당 같은 SEO를 구별하는 방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1. SEO 전문업체 이지만 키워드광고로만 자사웹사이트를 홍보한다.
  2. 웹사이트 제작나 키워드광고가 주요 업무인지 SEO가 주요 업무인지 확인한다.
  3. 현재 구글, 네이버 등에서 SEO 업체의 사이트가 제대로 노출되는지 확인한다.
  4. 상담을 통해 SEO를 어떻게 진행하는지 물어본다.
  5. 진행한 SEO 포트폴리오를 확인한다.
  6. 검색엔진최적화 관련 정보를 얼마나 공유하고 있는지 블로그 등을 확인한다.
  7. 너무 저렴한 SEO 견적을 제공하면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8. 무엇보다도 SEO에 대한 기본적이고 상식적인 지식을 가져야 한다.

검색엔진최적화를 비법처럼 이야기하는 업체도 문제지만  SEO에 대해 제대로 모르는 상태에서 무리한 기대를 가지는 것도 조심해야 합니다. 가령 단기간에 검색 상위노출이나 관련 없는 키워드로의 검색노출, 검색엔진 상위노출 보장 등은 SEO에 대해 잘못된 지식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큽니다.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검색엔진최적화 SEO는 “어떻게”가 중요합니다.  그 “어떻게”라는 부분을 잘 설명하여 상담할 수 있는 업체가 SEO를 잘 진행할 수 있는 업체일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