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라는 “테크닉”이 아니라 “기본”이 중요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대한 정보는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흔하게 알 수 있는 정보다.

검색엔진최적화를 무엇이며 어떤 작업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테크닉의 차이는 거의 없다.
중요한 것은 이런 지식을 하나를 더 알고 모르고의 문제가 아니라 “기본적인 자세와 노력”이다.

검색엔진을 통해 순위를 올리는 목적과 의도 이전에 내 상품과 서비스, 콘텐츠에 대한
확실한 이해와 자신감과 타겟 고객에 대한 이해의 노력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

검색엔진최적화의 효과는 그 이후의 문제인 것이다.

아무리 검색엔진최적화를 잘하여 검색엔진에서 상위등록이 되면 무엇하겠는가?
취급하는 제품과 서비스, 콘텐츠가 엉망이면 말짱 도루묵일 뿐이다.

검색엔진최적화나 검색엔진마케팅에 핵심은 키워드라는 글을 적었듯
제대로된 키워드 발굴 및 선정도 이러한 기본적인 고민과 노력이 있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앞에 이익만을 쫒아가기 보다는 마음을 느긋하게 가지고 조금은 멀리 바라보는 자세가 필요하지 않을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