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 구글 검색 순위는 사이트규모를 고려한다?

 
최근 구글 검색을 보면 ebay, amazon 등 규모가 큰 기업의 웹사이트의 제품 카테고리나 제품 페이지들의 상위노출이 더 많아졌습니다. 심지어 검색결과 첫페이지에 아마존과 이베이가 10개중 6개를 차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형 사이트의 경우 검색엔진최적화가 잘 고려되어 있고 사이트 인지도나 인기도가 소형 웹사이트와 비교가 되지 않지만 최근 구글 검색은 좀 편향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공교롭게도 구글 검색 담당자 matt cutts가 트위터에 아래와 같은 설문을 올렸습니다.(https://t.co/s80BibIBhN)

(1) The name and URL of the small site you think should rank well.
(2) Why do you think that small site should rank better?

작은 규모의 웹사이트의 순위가 잘 나와야한다고 생각하는지 그 이유를 묻습니다. 특정 키워드에 대한 관련성과 좋은 정보를 찾아주는 것이 검색인데 웹사이트 규모와 무슨 상관이 있는지… 물론 관련 키워드와의 콘텐츠양과 업데이트는 대형사이트를 따라 갈 수는 없을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런 이유로 사이트 규모가 검색순위에 영향을 끼치는건 문제가 있고 논란이 있을 것 같습니다.

구글 검색의 변화가 뚜렷이 고객사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고 구글 검색 담당자의 저런 식의 설문조사로 구글 검색 동향을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미리 중소 규모의 웹사이트는 더 큰 경쟁력을 갖추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