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 – 페이스북, 트위터 신호는 구글 검색순위요소가 아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 페이스북, 트위터 신호는 구글 검색순위요소가 아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신호는 구글 검색순위요소가 아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신호는 구글 검색순위요소가 아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페이지는 다른 웹페이지와 동일하게 취급되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활동(signals)은 구글 검색 순위 알고리즘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럼 구글플러스는? 

페이스북, 트위터 데이터를 크롤링, 인덱스 하지 못하고 업데이트 못하는 이유로 소셜활동을 구글 검색 순위에 포함하지 않지만 여전히 구글은 사람들이 쏟아내는 많은 소셜신호에 대해 상당히 관심이 많습니다. 

일단 구글플러스의 데이터를 활용하겠지만 전세계적으로 점유율이 높은 페이스북, 트위터의 소셜 데이터에 대해서는 포기하지 않고 대비(?)를 할 것 입니다. 물론 구글플러스가 대박이 나서 전세계적으로 페이스북을 넘어선다면 불필요할 수도 있겠지만요.

웹페이지 자체의 구글 검색엔진최적화도 중요하고 소셜활동도 중요해졌음을 간접적으로 알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페이스북, 트위터는 당장 지금은 구글 알고리듬의 순위요소로 포함되지는 않지만 구글플러스는 검색엔진최적화로 의미있는 활동으로  여겨집니다. 

아래의 구글 스팸 담당자 Matt Cutts의 동영상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