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 100% 상위등록, 첫페이지 보장의 진실은?

검색엔진최적화(seo) 100% 검색엔진상위등록, 첫페이지 보장의 진실은?
검색엔진최적화(SEO) 대행사나 자칭 검색엔진최적화 또는 구글검색엔진최적화 전문가들 중 검색 100% 첫페이지 보장한다는 글이나 광고 문구를 자주 보곤 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을 해외 검색엔진 구글, 야후, 바이두, 빙 등에 적용한다고 볼 때 100% 상위등록, 첫페이지 등록 보장을 어떻게 봐야할까요?
국내포털의 경우 이상한 검색결과가 있다고 고객센터에 신고를 하면 검색결과가 금방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외 검색엔진의경우 특히 구글은 검색결과의 문제점을 이야기해도 검색결과는 알고리즘이 변경되어 적용되기 전까지 여전히 변경이 없습니다. 네이버의 이런 조치는 빠른 고객대응으로 이해할 수도 있지만 어느정도 검색결과에 개입할 수 있는 관리자 툴이 있음을 의미하고 구글은 철저히 검색 관계자라도 개입할 수 없음을 반증하는 것입니다. 
구글이나 해외 검색엔진의 경우 내부 관계자들도 어쩔 수 없는 검색순위를 검색엔진최적화 전문가, 구글검색엔진최적화 전문가가 100% 상위등록, 첫페이지 랭크를 보장해준다는 말을 믿을 수 있을까요? 핵심은 역시 키워드에 있습니다. 고객이 요청한 웹사이트의 서비스, 제품 및 콘텐츠에 포함하는 키워드와 키워드리서치를 통해 선정되는 키워드가 어떤 것인가에 따라 100% 검색 상위등록, 첫페이지 보장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대체로 키워드가 단일어보다는 2개의 단어 이상으로 갈 수록 검색양도 적어지고 상위랭크 경쟁도 줄어들 수는 있습니다. 예를 들면, dental scanner > dental scanner manufacturer > dental canner manufacturer in korea > 3d dental scanner manufacturer > 3d dental scanner manufacturer in korea 순서로 검색양이 적어 더 상위등록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상위등록 100%, 첫페이지 보장 100%을 한다는 업체나 SEO전문가들이 말하는 건 이런 상위등록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통해 달성한다는 의미로 받아 들여야 합니다. 그렇다고 100% 상위등록, 첫페이지 보장은 좀 과장된 표현입니다. 그만큼 검색엔진최적화(SEO)에 자신이 있다는 뜻이겠지만 위에서 언급된 것처럼 구글 내부관계자도 어쩔 수 없는 것을 상위등록 100%, 첫페이지100% 보장은 과대광고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100%는 없습니다. 상위등록의 가능성을 높인다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의 입장에서는 거짓말이라도 100% 보장이라는 말을 듣고 싶을지 모릅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구글, 야후, 빙, 바이두 등 검색엔진에 대응하여 웹사이트 콘텐츠와 웹사이트 내외부적인 환경을 개선을 통해 접속을 확보하는 기술입니다. 특정 키워드에 트래픽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보다는 다수의 키워드에 의한 접속비중이 클 때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트래픽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특정키워드의 상위등록에 의존하기 보다는 오히려 다수의 키워드의 상위노출이 오히려 더 큰 이익으로 연결될 수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100% 상위등록보장, 100% 첫페이지를 보장한다는 SEO 대행사는 오히려 더 검증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칫 구글 검색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블랙햇 기법의 SEO나 과도한 검색엔지최적화는 돌이킬 수 없는 비극(?)으로 연결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아는 한 검색엔진최적화의 100%는 없습니다. 최적화라는 말 그대로 고객사마다 다른 웹사이트 조건과 환경 그리고, 키워드와 경쟁 등을 분석하여 좀 더 많은 트래픽을 위한 가능성을 높여가는 것이지 100%는 없습니다. 100%를 원하면 키워드광고를 하라고 권합니다. 키워드광고는 광고예산만 충분하면 언제든지 상위노출이 가능하니깐요. 짧은 기간에 상위등록과 100%라는 과장된 광고문구에 현혹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4 thoughts on “검색엔진최적화(SEO), 100% 상위등록, 첫페이지 보장의 진실은?

  1. 구글 상단노출 문의드립니다
    제가 이방법 저방법 해볼만한건 다해봤는데 노출이 여렵습니다
    주요 검색단어에 상단을 노출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010-6386-0353

      1. 성인쇼핑몰입니다.구글 상단 노출 문의 드립니다
        자금이 모자라 직접 해노려고 찾아보고 노력해도 잘안되네요.
        구글에서 Seo최적화인가도 따라해보고 햇지만 제품명으로는 노출이 잘되어지고 있는데 대표키워드로는 전혀노출이 안되고 있습니다.
        도움의 손길이 간절히 필요합니다 ㅜ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