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및 검색어
특정 검색어로 검색했을 때 사이트가 표시되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뉴스 기사에 기사의 중심이 되는 단어, 이름 및 인물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사이트의 주제를 명확하고 정확하게 설명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면 관련 검색어의 Google 검색 결과에 사이트가 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Google 크롤러는 또한 Google 고유의 메타태그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가장 적절하게 분류할 방법을 결정합니다. 뉴스의 경우 기사에 news_keywords
메타태그를 추가하여 기사와 가장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월드컵에 대한 기사에 다음 코드를 추가하면 Google 뉴스에서 콘텐츠의 특성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meta name="news_keywords" content="월드컵, 브라질 2014, 스페인 대 네덜란드">
키워드를 사용하면 관련 검색어 사이에 혼란이 없도록 명확히 구분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를 다음과 같이 지정하여 기사가 럭비 월드컵이 아니라 축구 월드컵에 대한 기사임을 분명히 할 수 있습니다.
<meta name="news_keywords" content="월드컵, 브라질 2014, 스페인 대 네덜란드, 축구">
각 키워드 문구 또는 그룹을 구분하려면 쉼표를 사용하세요. (입력란에는 구두점 중 쉼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한 기사에 최대 열 개의 문구를 추가할 수 있으며 모든 키워드는 똑같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키워드가 열 번째 키워드보다 더 중요한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Google은 특정 키워드의 중요도 외에 일련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순위를 결정합니다.
출처 : http://support.google.com/news/publisher/bin/answer.py?hl=ko&answer=68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