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실시간 검색,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속을 들여다보다.

창사이래 대대적인 구글의 레이아웃 변경은 여러가지로 시사하는 점이 크지만 특히 트위터와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성장을 가장 크게 감안하였을 것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하여 쏟아내는 수많은 정보를 실시간 검색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뉴스 기사도 검색결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한발짝 떨어져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도구 같습니다.
최근 IT 분야의 최고의 관심사인 애플의 “아이폰”으로 해봤습니다.  주로 트위터 검색결과가 많고 미디어다음의 내용도 검색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 천안함 사고 원인 발표를 정부에서 공식발표하여 이런저런 논란이 있어서 “천안함”으로 검색해봤습니다.
20초전의 트위터에 올라온 글도 구글 실시간 검색결과로 나옵니다.
2010년 최대의 관심사 중 하나인 남아공 월드컵. 역시 실시간 검색을 하니 트위터에서 쏟아지는 정보가 많군요.
검색로봇에 의해 수집된 정보, 즉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지만 정확히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는 것도 좋지만
지금 현재 일어나는 일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알기 위해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가입하지 않더라도 트위터 같은 이용자들의 재잘거리는 소리를 구글 실시간 검색결과로 볼 수 있는 것이 재밌네요.

3 thoughts on “구글 실시간 검색,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속을 들여다보다.

    1. 영역을 확장해서 많은 사업을 추진하는데 각 분야에서 얼마나 성공을 거둘지, 그리고 최근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의 경쟁에서 어떻게 이겨낼지 더 궁금해지네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