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야후 등 해외 검색엔진 웹사이트등록, 유의점 몇가지


대부분의 국내 웹사이트는 검색엔진최적화나 해외 검색엔진을 염두해두고 제작하기 보다는
디자인적인 것만 고려하여 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색로봇에 의해 수집된 정보를 검색결과로 보여주는 구글, 야후, 빙 등의 해외 검색엔진의 경우 웹사이트를 단순히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것보다 어떻게 최적화하여 등록할 수 있는지의 여부가 더 중요합니다.


단순히 해외 검색엔진등록 대행비가 저렴하다고 하거나, 정부로부터 중소기업 수출지원비로 진행을 할 수 있어서
이미 정해진 몇개의 등록대행업체를 통해 무관심하게 진행할 경우 검색엔진 등록 자체가 무의미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해외 수출이나 외국인을 대상으로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나 쇼핑몰의 경우 각 언어별, 지역별
결제 문제 등으로 템플릿으로 웹사이트나 쇼핑몰을 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검색엔진 최적화(SEO) 작업에
제한이 많아 검색엔진등록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해외 쇼핑몰 제작을 템플릿으로 할 경우 대부분 이미지 위주로 제작이 이루어져 검색로봇이 인식을 거의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쇼핑몰 내부 코딩된 것을 보면 html 코딩도 웹표준에 준하지 않는 수준이 아니라 엉망인 경우가 많습니다.
ftp접속도 안되고 쇼핑몰 관리자 권한으로 접속하여 타이틀(title), 메타태그(meta-tags)정도만 제대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서버에 수십여개 웹사이트나 쇼핑몰이 호스팅을 받을 경우 그 중의 하나가 스팸으로 간주되면 호스팅 받는 나머지 웹사이트나 쇼핑몰은 검색엔진등록이 거부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dns설정도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이후, 중요키워드를 선정하는 키워드리서치(keyword research)를 검색양과 검색결과, 경쟁업체 벤치마킹을 통해 진행하여야 합니다. 중요키워드가 선정되면 키워드의 중요도에 따라 웹사이트의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검색엔진 등록을 업체에서 직접하기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해외 검색엔진 전문등록 대행사의 필요성이 느껴지는데 검색엔진 최적화, 검색엔진 마케팅 전문업체라고 광고를 하고 있지만 정말 제대로 하는지는 꼼꼼히 따져보아야 할 것입니다.


혹시 해외 검색엔진 최적화 등록이나 검색엔진 상위등록, 검색엔진 마케팅 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이메일이나 아래에 답글로 남겨주시면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답글은 비밀글로 해주세요!

9 thoughts on “구글, 야후 등 해외 검색엔진 웹사이트등록, 유의점 몇가지

  1. 안녕하세요. 저희는 올해 초 해외쇼핑몰을 구축하여 오픈하였는데 마케팅력이 약해서 고민중입니다.
    우선 구글 에즈워드를 시작해 보려고 검색하다가 찾게되었는데요.
    제작시 검색엔진최적화와는 관련이 멀게 이미 제작이 되었네요. 구글에서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자 하는데 조언 좀 구하고자 합니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연합니다. 우선 인터넷을 활용하고 내년부터는 유럽지역 전시회를 찾아 다니고자 하는데요. 도움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2. 안녕하세요.
    야후와 구글에 키워드 검색 광고를 하고 있는데요.
    야후가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에드센터와 공유를 해서 그런지 몰라도
    해외에 광고를 하다보니 영어로 해석이 잘 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어서 말이죠
    2~3주전까지는 키워드 검색을 통해 저희 회사가 상위페이지에 상단에 노출이 되고 있었지만,
    현재는 키워드를 검색해도 상단에 보이지 않습니다.
    이건 어떤 문제가 있는건지 알고 계신지요?

    어떠한 답변이라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안녕하세요 이번에 홈페이지 제작하려고 합니다.
    광고는 해외 구글과 야후로 진행을 생각하고 있구요
    관련 키워드는 deco poly mesh 입니다.
    연락 부탁드립니다.
    [email protected]
    메일로 전화번호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4.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해외 구글이나 야후 검색 엔진을 이용해 웹사이트 등록을 하고 싶은데
    검색 엔진 상위등록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상담을 받았으면 합니다.
    [email protected]으로 연락주시던지,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전화 드리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