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팬더4.0 업데이트와 SEO 기본

2011년부터 저품질 콘텐츠를 필터링하기 위해 시작된 구글 팬더가 오늘 4.0으로 업데이트 되었다고 합니다.

구글 팬더4.0 알고리듬 업데이트

구글은 검색엔진으로서 좋은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구글 팬더 알고리듬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간접적으로 좋은 컨텐츠 생산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오늘 구글 팬더4.0으로 구글의 검색결과의 변화가 특히, 일본 구글 검색의 변화가 크게 느껴지는데 언어별로 차이를 두고 업데이트 되었다고 합니다. 영어 쿼리는 약 ~7.5% 정도 변경되었습니다. 해외 온라인마케팅을 위해 검색엔진최적화를 진행하신다면 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팬더4.0업데이트를 계기로 다시한번 “검색엔진은 좋은 정보와 콘텐츠를 빠르게 찾아 주는 것이 기본적인 사명”이고 “검색엔진최적화는 검색엔진의 기본을 충족해 주는 것 부터 시작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품, 서비스 관련 키워드, 그에 따른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검색엔진 잘 인식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는 것이 SEO의 기본일 것입니다.

기본없이 빠른 결과를 위해 검색엔진최적화 테크닉만을 쫓아간다면 이런 구글 팬더 알고리듬 업데이트에 의해 무기력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을 고려한 검색엔진최적화는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의 팬더, 펭귄 업데이트마다 가슴졸이는 이유는 이런 기본보다 SEO 기법, 테크닉, 비법에 더 집중했기 때문일 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