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이용한 무료 트위터 분석 프로그램 Twitter 2013

무료 트위터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무료 트위터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트위터는 가장 유명한 마케팅도구이자 비즈니스를 위한 뉴스채널로 사용자가 여전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여러가지 트위터 데이터를 분석하는 프로그램(Analytics for Twitter이 많이 나왔는데 MS에서 office 액셀에 애드온(add-on)하여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트위터 분석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무료 트위터분석 프로그램
무료 트위터분석 프로그램

ms office 2010, 2013을 사용한다면 트위터 분석 프로그램으로 트위터 데이터를 분석하는데 큰도움 될 것입니다.

왠만한 유료 프로그램보다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PC에 설치된 MS오피스 버전에 맞게 다운을 받은 다음 압축을 풀고 일반프로그램 설치하듯이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인 프로그램이 필요하면 ms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두 설치후 컴퓨터 바탕화면에 보시면 “Analytics for Twitter”라는 엑셀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클릭하시면 오피스 엑셀이 열리면서 진행이 됩니다.

topic, people 등 키워드, 해쉬태그 등을 동시 검색, 분석 비교가 가능합니다.

애드온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약간 무거운 느낌은 있습니다.

상세한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ocial.technet.microsoft.com/wiki/contents/articles/15665.analytics-for-twitter-2013.aspx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