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표준과 SEO는 같지 않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와 웹표준은 다릅니다!

seo 웹표준 다르다

SEO 상담을 하다보면 “웹표준=검색엔진최적화”라고 생각을 많이 합니다. 심지어 웹에이전시도 웹표준으로 제작을하면 검색엔진최적화가 되었다고 생각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웹표준을 준수한다면 검색엔진최적화에 유리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웹표준 사이트라고 검색엔진최적화 되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가령 XE의 경우 웹표준에 준하여 사이트를 제작하는 플랫폼이지만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의 검색노출에는 취약합니다. (물론 네이버 신디케이션은 편리(?)하긴 합니다.)

워드프레스로 제작한다고 하지만 SEO 고려없이 제작한다면 검색엔진으로 부터 트래픽을 제대로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웹표준의 사이트 제작시 따를 표준 기술 규격이지 검색엔진최적화의 자체는 아닌 것입니다. 오히려 제품과 서비스, 타깃고객에 대한 고민과 이에 따른 키워드리서치, 그리고 선정된 키워드에 따른 콘텐츠 생산 등을 고민하는 것이 SEO에 가까울 것입니다. 물론 웹표준을 준수하면 html 웹접근성과 시멘틱 마크업을 하기 때문에 검색에 유리한 부분이 있어서 검색엔진최적화를 한다면 웹표준은 기본적인 요소로 웹표준에 준수하여 웹사이트를 제작한다면 검색 트래픽을 더 얻는데 유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정리하면 웹표준은 웹사이트 제작시 따르는 기술 규격이고 검색엔진최적화의 여러 요소 중 on-page SEO의 한부분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