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검색엔진 상위등록을 위한 최선의 SEO대책은?

일본 검색엔진 상위등록을 위한 최선의 SEO대책은?

일본SEO대책
일본SEO대책

일본 검색엔진 상위등록을 위한 검색엔진최적화(SEO), 주로 일본에서는  SEO대책(SEO対策)이라고 하고 국내에서도 일본SEO대책으로 검색하기도 한다. 

검색엔진최적화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경쟁업체의 분석을 통해 얻어진 다양한 키워드로의 검색노출이 잘 될 수 있도록 웹사이트, 쇼핑몰의 내외적인 요소를 검색엔진에 맞춰 최적화하는 작업이다. 

구글 펭귄 알고리즘 업데이트는 키워드 스터핑과 외부링크 구매나 빌딩을 스팸으로 간주하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국내 SEO대행사는 고객사의 웹사이트/쇼핑몰의 검색엔진최적화 여부 상관없이 고객이 원하는 키워드로 구글 검색에 상위노출을 장담하며 키워드 순위에 따른 성과보수 비용을 챙기고 있다.

외부링크 빌딩이 마치 일본 구글, 야후 검색 상위노출을 위한 비법처럼 검색엔진최적화 대행사에서는 장담하며 순위 보장을 내세운다. 실제로 이런 일본SEO대책으로 효과를 봤다는 소문이 퍼지자 같은 업종의 경쟁사들이 몰려 일본 검색 순위 상위등록을 위한 SEO를 같은 SEO대행사에 맡기는 웃기는 일도 있었다.(사실 검색엔진최적화라는 용어가 부끄럽다.)

동종 경쟁업체가 같은 SEO에 상위등록을 맡겼으니 당연히 같은 키워드로 서로 경쟁이 되어 엎치락 뒤치락 할텐데 SEO대행사만 희희낙낙할 것 같다.

초기 SEO비용없고 원하는 키워드로 단기간에 상위등록을 해준다니 고객의 입장에서는 달콤한 유혹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그만큼 SEO대행사도 고객사를 위해 하는 것이 없다고 보면 된다. 있는 외부 키워드 소스에 각 키워드별 사이트 링크만 걸어주면 끝이 아닌가? 책임도 없으므로 첫페이지 등록되는 걸 구경만하면 된다.
이렇게 많은 업체들과 계약을 하고 마치 낚시대 여러대로 물고기 잡듯이 여러 키워드 중 어쩌다 상위등록이 되면 성과보수비용을 받으면 된다. 구글 펭귄 알고리즘 업데이트는 앞으로 계속 될텐데 이로 인한 스팸간주에 대한 책임은 누가 질 것인지 물어보고 싶다.

반면 제대로 일본 구글이나 야후 검색엔진에서 상위등록을 원한다면 아래와 같은 검색엔진최적화 과정은 필수다.

1. 제품 / 서비스 분석과 경쟁사 벤치마킹을 통한 키워드 선정 / 발굴
2. 전략키워드 선정에 따른 콘텐츠 구축 및 보강 작업
3. 최신 검색엔진 알고리즘을 고려한 내부 검색엔진최적화 작업
4. 소셜미디어,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제품/서비스 관련 콘텐츠 확산
5. 로그분석 모니터링과 분석 및 마케팅 계획

초기 SEO 비용이 있고, 작업 기간과 과정이 복잡하다. 단순히 웹사이트나 쇼핑몰 최적화 작업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소셜미디어와 쇼셜네트워크서비스까지 활용하기 까지 한다. 느리지만 이렇게 검색엔진최적화가 정착이 되면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효과를 볼 수 있게된다. 오직 외부링크 빌딩에 의존하는 일본SEO대책은 시간이 지날 수록 불안할 것이다. 스팸으로 간주되면 한순간의 노력은 물거품이 된다. 반면 제대로 진행된 SEO는 단기간이 아닌 중장기적으로 관리해야 하며 시간이 지날 수록 일부 중요키워드에 휘둘리지 않고 다양한 키워드로의 접속으로 안정적인 웹사이트/쇼핑몰 운영이 가능해지며 수익성도 좋아지는 것이다.

그렇다면, 구글일본, 야후재팬의 검색엔진 상위등록을 위한 최선의 SEO대책은? 
PS : 일본 검색엔진 상위등록관련 SEO대책 문의 상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