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구글, 야후 등 해외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 및 트랜드

Posted on Posted in 검색엔진마케팅(SEM)

2009년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구글, 야후 등 해외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9년 5월의 구글, 야후, msn 등 해외 검색엔진의 시장점유율이다.
조사기관 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해외 검색엔진 최적화, 검색엔진 사이트등록의 일을 하여
매일 수십번 쳐다보는 업체들의 로그파일을 봐도 위의 데이터는 신뢰할 만하다.
압도적인 구글의 점유율, ms사의 bing.com이 얼마나 선전할지 모르겠다.
구글을 이길려면 구글의 철학과 정신을 먼저 이겨야 할 것이다.

2009년 해외 검색엔진 점유율변화
2009년 구글, 야후 등의 시장점유율 변화

위의 차트는 해외 검색엔진의 월별 점유율 변화이다.
거의 구글이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지만 2008년 7월과 비교할 때 3%이상 점유율이 증가함을 볼 수 있다.
물론 오차범위이내라고 생각하지만 언제 구글의 아성을 넘을 검색엔진이 나올지 더 궁금해진다.

한번씩 해외 검색엔진인 구글, 야후, msn 등의 시장점유율을 점검하곤 하지만 역시 아직까지 구글이 압도적이다. 국내를 제외하고 해외 검색엔진에 있어서 검색엔진최적화라면 그것은 바로 구글검색엔진최적화를 의미하는지 위의 자료를 봐도 쉽게 이해가 된다.

구글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와 노력, 그리고 일부 고객의 눈과 귀를 속이는 비양심적인 마케터와 검색엔진최적화업체들이 성행하는 이유 또한 구글의 막강한 전세계 시장 점유율 때문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대부분은 해외 검색엔진대행업체나 검색엔진최적화 업체의 화려한 검색엔진 숫자놀음에 혹하고 있는 실정이 안타깝다.




One thought on “2009년 구글, 야후 등 해외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 및 트랜드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