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마케팅] 사람들은 실제로 인터넷으로 무엇을 구매할까?

여러분은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것과 오프라인, 즉 마트나 시장, 가게에서 구매하는 물품이 구분되나요? 미국 여론 조사기관(US Census Bureau)에 따른 아래의 인포그래픽을 보면 대량구매는 오프라인이 많으나 책, 잡지, 의류, 전자제품 등은 이미 온라인구매가 오프라인 구매를 넘어섰습니다.

아래쪽에는 온라인 오프라인 판매 가치 비교한 것인데 온라인에 의한 전자상거래가 대부분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미국의 상황이지만 국내도 크게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중국의 경우는 전자상거래로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제품은 역시 “여성의류”라고 합니다.(출처 : 온바오) 또한 중국의 전자상거래도 급성장하여 상반기 전자상거래액만 328조원이라고 합니다.

인터넷이 보급되어 활성화된 대부분 국가에서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구매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제품별로 온라인이 더 활성화된 분야가 있으니 혹시 미국 시장에 전자상거래에 의한 B2B, B2C를 고려하고 있다면 아래의 인포그래픽이 참조가 될 것입니다.

미국, 중국, 일본 등 국가에 상관없이 온라인으로 판매를 생각하신다면 검색엔진마케팅(SEM)을 위한 검색엔진최적화(SEO)는 가장 기본적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후 검색엔진마케팅의 한 부분으로 “키워드광고” 병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검색엔진마케팅] 사람들은 실제로 온라인에서 무엇을 구매할까?

출처 : http://www.permuto.com/blog/2010/02/27/what-are-people-really-buying-onlin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