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 – 구글 +1 버튼과 검색결과에 대한 FAQ

검색엔진최적화 – 구글 +1 버튼과 검색결과에 대한 FAQ

구글 +1 버튼에 대한 궁금한 점을 한 곳에 모아놓은 글을 옮겨 놓았습니다.

가장 이슈가 되는 점은 구글 +1버튼이 검색순위에 영향을 끼치는가 입니다.

결론은 YES이지만 검색순위에 영향을 끼치는 하나의 요소라고 단서를 붙이는 군요.

아무튼 구글은 +1버튼을 통해 좀더 신뢰할 수 있는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검색결과에 미치는 하나의 요소일 뿐이지만 검색엔진최적화가 비슷하다면 구글+1 버튼도 순위에 중요한 차이를 가질 수 있으므로 고려해야 될 부분이 된 것 같습니다.

+1은 검색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1을 사용하면 이미 알고 신뢰하는 다른 사용자의 관련 콘텐츠(웹사이트, Google 검색결과 또는 광고)를 찾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1 버튼을 추가하면 사용자가 자신의 콘텐츠를 Google 검색결과를 통해 친구와 지인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콘텐츠는 가장 관련성이 높을 때 검색결과에 나타납니다.

로그인한 Google 사용자가 검색을 수행하면 내 페이지를 +1한 친구의 이름이 Google 검색결과 스니펫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친구 중 아무도 내 페이지를 +1하지 않은 경우 스니펫에는 페이지에서 받은 +1의 총 횟수가 표시됩니다.

+1하면 검색 시 내 사이트 성능에 영향을 미치나요?

대개 친구와 지인이 추천한 콘텐츠는 타인의 콘텐츠보다 관련성이 더 높습니다. 예를 들어 전문가의 영화 리뷰는 유용하지만 취향이 비슷한 친구의 영화 리뷰가 훨씬 나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구와 연락처의 +1은 Google에서 사용자의 검색어와 페이지의 관련성을 판단할 때 유용한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Google이 페이지의 관련성과 순위를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신호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Google은 전반적인 검색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끊임없이 알고리즘을 변경 및 개선하고 있습니다. +1의 경우 새로운 모든 순위 신호와 마찬가지로 Google은 이러한 신호가 검색 품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신중하게 알아보고 있습니다.

+1 버튼은 내 트래픽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검색결과에서 페이지 옆의 맞춤 +1 총계는 사이트의 게재순위를 높일 수 있으며 사이트의 스니펫에 대해 흥미를 유도하여 사용자들이 페이지를 클릭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내 사이트의 +1 항목이 검색결과에 표시되나요?

사용자가 내 사이트의 URL을 +1하면 해당 URL에 대한 Google 검색결과 스니펫이 검색결과와 검색 광고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 사이트는 동일한 콘텐츠를 다양한 URL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에는 동일 제품을 나열하는 페이지가 여러 개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을 가나다 순으로 정렬하는 페이지가 있는가 하면, 같은 제품을 가격 또는 평점 순위별로 정렬하는 페이지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example.com/product.php?item=swedish-fish&sort=alpha
http://www.example.com/product.php?item=swedish-fish&sort=price

Google이 이러한 페이지의 콘텐츠가 동일하다는 사실을 파악하면 검색결과 색인에 한 버전만 포함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다른 버전이 받은 +1은 검색결과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각 페이지의 선호하지 않는 버전에 rel="canonical" 속성을 추가하면 Google에서 대부분의 검색결과에 +1을 표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속성은 다음과 같이 표준 버전을 가리켜야 합니다.

<link rel="canonical" href="http://www.example.com/product.php?item=swedish-fish&sort=alpha">

이 속성을 통해 ‘동일한 콘텐츠를 갖는 모든 페이지 중에서 이 페이지가 가장 유용합니다. 검색결과에서 이 페이지를 최우선 순위에 두세요.’라는 제안을 Google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용자가 표준 URL이 아닌 페이지를 +1하면 Google에서 해당 +1을 표준 선호 버전과 연결합니다.

출처 : 구글 웹사이트 +1 만들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