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 대행업체, 검색엔진최적화는 없고 키워드광고만..

검색엔진최적화 대행업체는 검색엔진최적화를 하지 않고, 소셜미디어최적화 대행업체는 소셜미디어최적화를 하지 않고 키워드광고만을…
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마케팅을 하지 않는 대행업체
검색엔진최적화(SEO), 검색엔진마케팅(SEM)를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가 많이 있습니다.
키워드광고, 해외검색엔진등록, 검색엔진등록, 검색엔진최적화 등의 키워드 검색을 하면 많은 대행업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검색엔진최적화 대행업체라도 국내 검색환경에서는 키워드 광고를 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을 이해합니다만 
검색엔진최적화 자체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키워드광고만 의존하는 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마케팅 대행업체를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자신의 웹사이트, 블로그를 검색엔진최적화 하지 못하는 업체가 과연 고객의 웹사이트, 쇼핑몰, 블로그를 제대로 검색엔진최적화 할 수 있을까요? 또한, 블로그, 카페를 비롯하여 최근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활용한 소셜미디어마케팅, 소셜미디어최적화 업체라고 하면서 키워드 광고로만 홍보를 하는 자칭 소셜미디어대행업체의 소셜미디어최적화 상태는 어떨까요?
이런 모습을 볼 때, SEO, SMO 대행업체조차 키워드광고를 하지 않을 수 없는 환경을 만든 국내 포털이 대단하게 보이기도 하고, 키워드광고는 검색엔진최적화 업체조차 쉽게 홍보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이라는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전문적인 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마케팅 대행업체라면 웹사이트, 블로그를 검색엔진최적화하여 홍보를 하고 있어야 하며,
소셜미디어마케팅, 소셜미디어최적화 대행업체는 먼저 자신들의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소셜미디어최적화하여 마케팅 활동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국내에 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마케팅, 소셜미디어최적화, 소셜미디어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대행하는 업체를 선정할 때 그 업체의 포트폴리오보다는 그 업체 자체의 활동을 보는 것이 더 신뢰할 수 있는 업체선정 방법입니다.
포트폴리오에 정부, 공공기관의 웹사이트를 올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입찰 방식으로 선정되어 수행한 경우로 실질적인 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마케팅 능력에 대한 검증으로 선정되었다기 보다는 업체규모, 매출, 기존의 실적으로 평가하여 수행업체로 선정된 경우로 때로는 터무니없는 업체도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 업체로 수행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오히려 중소 규모의 업체에 대한 실적이 많은 업체가 고객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업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행업체조차 자신들의 주력서비스인 검색엔진최적화나 소셜미디어최적화로 홍보하지 않고 키워드광고를 할 수 밖에 없는 것이 국내 검색의 현실이지만 검색엔진최적화, 소셜미디어최적화 대행업체라면 키워드광고를 하지 않고 검색엔진최적화, 소셜미디어최적화로 홍보를 하겠다는 뚝심과 고집도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2 thoughts on “검색엔진최적화 대행업체, 검색엔진최적화는 없고 키워드광고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