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 워크샵, 어떤가요?


검색엔진최적화(SEO)는 검색엔진과 더불어 미국에서 물건너 온 검색엔진마케팅(SEM)의 한 분야로
인터넷을 통한 거래가 활발해 지면서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아 졌다.

서울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 워크샵”이라는 것을 한다고 인터넷 기사나
마케팅 관련 웹사이트를 통해 접하게 된다.

물론 검색엔진최적화 관련 워크샵도 미국에서 먼저 시작한것이다.
거기선 워크샵이 아니라 컨퍼런스라고 해서 정기적으로 모임을 가져서 전문가의 강의나 정보를 나눈다.

국내에서도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 더 큰 관심때문일까? 정기적으로 워크샵을 가지는 것 같다.

그런데, 검색엔진최적화 워크샵은 어떨까 궁금하기도 하지만, 지방에 사는 나로서는
시간과 돈을 투자해서 갈 형편(?)은 못된다. 솔직히 워크샵.. 뭐 별거있나? 하는
약간은 교만한 생각이 워크샵에 대한 약간의 호기심을 눌러 버린다.

어느 검색엔진최적화 워크샵에 참석하는 비용이 일인당 220,000원이다.
아침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점심 제공에 교재까지 준단다.
워크샵의 가치와 질을 모르는 나로서는 별거있나라는 마음과 함께 점심과 교재가 포함되었다 하더라도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좀처럼 없어지지 않는다.

그러면서 머릿속에는 아래와 같은 물음표만 잔뜩 피어오른다.

하루종일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 공부하고 배우면 검색엔진최적화를 잘 할 수 있을까?
국내 검색엔진 최적화를 배울까? 해외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서 공부할까?
키워드광고 전략, 노하우를 가르치고 배우는 것일까?
혹시 검색엔진이란?부터 시작해서 검색엔진의역사 같은 걸로 시간떼우기식은 아닐까?
얼마나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Know-How를 알려줄까?
요즘 유행하는 바이럴마케팅 방법은?
키워드 선정의 중요성과 노하우 등도 알려줄까?
교재라고 하는데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인터넷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내용일까?

이런 저런 의문점이 꼬리에 꼬리를 문다.(22만원에 교통비에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서.. -_-;;)

최근 타워팰리스에서 부동산 경매 강의를 하고 법원경매를 통해 부자되는 법을 알려준다는
강의가 하루 30만원이지만 사람들이 많이 모인다는 이야기를 들었을때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 생각했다.
 
검색엔진최적화 워크샵 참석 비용이 하루 22만원이라…아무리 생각해도 하루 워크샵 참석비로는 좀 비싸다.
주최측의 사정은 모르지만 좀 많이 저렴했으면 하는 것이 바램이다.

1일 땅부자되는 노하우 전수받는데 30만원 검색엔진 최적화 워크샵 1일 참석에 22만원이라…

부동산경매로 부자된 사람도 나름대로의 시행착오와 보이지 않는 노력이 있었기에
남들이 볼수 없는 땅을 보는 노하우를 가지고 부자가 되었지만 손쉽게(?) 얻은 지식과 교재로
편안히 같은 길을 갈 수 있을까?
검색엔진최적화도 인터넷에 있는 수많은 정보를 찾아보는 혼자만의 공부와 시간투자를 통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것이 오히려 더 중요하지 않을까…

하지만 처음으로 접하는 검색엔진최적화라면 더욱 깊이 알아가는 좋은 계기가 되는 시간은 될 것 같다.

마지막으로 이런 워크샵이 자칫 소규모 쇼핑몰 운영자나 검색엔진최적화 초보자를 겨냥한 돈벌이 도구로 전락 되지 않을까 염려가 된다. 좀 더 저렴한 가격이면 더 좋을 것 같다고 혼자 자꾸 자꾸 생각해본다.

ps: 참석하신 분이 있으시면 어떤지 알려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