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 – 웹사이트, 쇼핑몰, 블로그의 체질을 개선하다.


검색엔진최적화 - 웹사이트, 쇼핑몰, 블로그 등의 체질을 개선하다
검색엔진최적화 - 웹사이트, 쇼핑몰, 블로그 등의 체질을 개선하다

검색엔진최적화는 웹사이트, 쇼핑몰, 블로그 등의 체질을 바꾸는 것입니다.

어렸을 때 저는 피부가 좋지 못해 자주 엉덩이에 종기가 났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고물궁뎅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시간이 지난 후 식성이 달라지면서 건강해졌고 이에 따라 고물궁뎅이는 고운궁뎅이로 바뀌었습니다.

웹사이트나 쇼핑몰 중에서도 고물궁뎅이 같이 체질적인 문제를 안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는 이런 웹사이트나 쇼핑몰 등의 체질을 건강하게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에 의해 사이트 체질을 바꾸는 것은 속도는 느리지만 결국 좋은 체질로 건강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에 반해 키워드광고는 진통제와 비슷합니다. 먹거나 맞으면 바로 효과가는 있지만 약효가 다되면 다시 아프게 될 뿐 근본적인 치유는 되지 않습니다.

물론 돈 걱정없다면 계속 진통제 먹으면 되겠지만 곧 내성이 생겨서 점점 더 많이 먹어야 하는 부작용이 생깁니다. 

키워드 광고도 이와 비슷하여 입찰 경쟁이 심해지면 결국 남좋은 일만 하게 됩니다. 이에 반해 검색엔진최적화는 즉각적인 효과는 없을 수 있지만 문제가 되는 체질을 개선하여 얻을 수 있는 몇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의 장점
첫째, ROI(구매전환율)가 높습니다. 하나의 키워드로 소수가 방문을 하더라도 구매로 이어질 확율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특히 롱테일키워드로 좀 더 구체적인 목적의 검색의 접속은 일반 키워드보다 접속량은 적을지 몰라도 좋은 고객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큽니다. 
둘째, 시간이 지날 수록 누적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SEO작업 후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다양한 경로로의 접속이 늘어나고 생각지도 못한 키워드로 접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키워드로의 접속은 웹사이트나 쇼핑몰 등의 체질을 더욱 건강하게 합니다.
셋째, 키워드광고를 탄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키워드광고 예산을 동일하게 운영할 필요없이 상황에 따라 키워드광고 예산을 적절히 조절이 가능합니다. 많이 판매되는 시즌에는 키워드광고 예산을 집중하고 그 외에 비수기에는 키워드 광고 비중을 줄이는 방법으로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3 thoughts on “검색엔진최적화 – 웹사이트, 쇼핑몰, 블로그의 체질을 개선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