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폰서 지도아이콘 광고 테스트 중(?)

구글에서 구글 스폰서 지도 아이콘(Google Sponsored Map Icons)라는 이름으로 구글 호주 지도 서비스를 테스트 중이라고
호주 한 블로거가 발표했습니다. 구글 스폰서지도 아이콘 서비스는 구글 지도서비스를 통해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아직 구글 스폰서 지도아이콘 결제 시스템이 준비되지 않았은 상태입니다.

구글 스폰서지도 아이콘 샘플
구글 스폰서지도 아이콘 샘플

보는 거처럼 다른 일반 아이콘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라고 하는 눈에 띄게 하는 색으로 차별을 한 것 같습니다.

구글측은 광고주가 광고비를 지불하면 일반 아이콘 대신 스폰서지도아이콘을 이용할 수 있고 구글 맵을 매일 수백만이 방문을 하는데 눈에 띄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합니다.

GPS가 장착된 스마트폰과 휴대폰의 보급이 증가함에 따라 위치기반서비스(LBS)가 관심을 받고 있는데 구글이 구글맵을 이용한 스폰서광고를 준비중이군요. 앞으로 동네 음식점도 구글맵의 스폰서 지도 아이콘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는 최근 다음 지도 서비스가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스카이뷰, 로드뷰도 큰 인기를 얻고 있어서 
아이폰 등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폰의 인기로 앞으로 구글 지도서비스를 이용의 증가를 예상할 수 있어서 국내 지도서비스와 구글 지도서비스와의 경쟁도 지켜볼 만 할 것 같습니다.

원문 : http://selnd.com/8ZZzxQ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