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펭귄2.0 업데이트와 검색엔진최적화(SEO) 전망

구글 펭귄2.0 업데이트와 검색엔진최적화(SEO) 전망
구글 펭귄2.0 업데이트와 검색엔진최적화(SEO) 전망

구글 펭귄2.0 알고리즘 업데이트로 보다 심도 깊게 블랙햇 기법의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한 규제를 예고 하고 있습니다. 특히, 링크빌딩, 즉 링크구매를 통한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한 부분도 포함됩니다. 

 

저또한 작년부터 부적절한 링크빌딩 위주의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 경고를 했지만 빠른 효과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소 귀에 경읽기였습니다. 좀 느리지만 안정적이고 장기적으로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컨설팅 하는건 키워드광고처럼 즉각적인 효과에 익숙해진 국내 업체들에게는 답답한 이야기로 들리는 것 같습니다. 

이번 구글의 펭귄2.0 업데이트는 저를 늑대소년으로 만들지 않기를 바랍니다. 특히 일본의 경우는 “링크빌딩=검색엔진최적화” 라는 등식이 성립될 만큼 성행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대형 SEO 대행사는 순위를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것처럼 고객을 설득합니다. 물론 그것을 뒷받침하는 여러 포트폴리오와 그럴듯한 자료로 고객에게 어필합니다. 

 

링크빌딩이지만 구글도 모르게 안전하게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검색엔진최적화는 검색엔진과 쫓고 쫓기는 싸움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엔진의 정책에 반하는 꼼수는 한방에 무너질 수 있는 불안함을 늘 가지고 지내야 합니다. 

 

그런 불안함으로 구축된 매출과 성과보다는 좀 어렵지만 그리고 느리지만 제대로 검색엔진최적화를 갖춰가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고객과 경쟁사 분석, 키워드에 대한 고민, 이를 통해 리서치된 키워드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 또는 기존 콘텐츠 보완,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자연스러운 확산 등 쉽지는 않지만 이런 활동이 지속적이고 단단한 기반을 마련해 줍니다. 

 

동영상에서 맷 커츠가 언급하지만 좋은 질의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면 예고된 더 강력한 구글 펭귄 2.0업데이트를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스팸 사이트들이 걸러져 더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링크구매를 통해 seo를 진행 했다면 어떤 페이지에 링크가 걸려있는지 점검해서 링크제거를 검토해 봐야 할 것입니다. 맷커츠가 대놓고 이야기하는거 보니 꼼수로 검색엔진최적화를 진행한 업체와 seo대행사들에게는 올해 여름이 불안 불안해서 선선하게 보낼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