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 가이드

러시아 검색엔진 Yandex.ru를 아시나요!

전세계 검색엔진을 군림하는 검색엔진의 제왕 구글은 대부분 개별 국가의 토종 검색엔진 점유율을 능가하고 있다. 
하지만 토종 검색엔진이 강세를 유지하는 국가도 있다.

우리나라가 당당히 토종 검색엔진 네이버가 확고한 검색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바이두는 중국 정부의 구글 규제의 혜택으로 중국 검색시장을 확실히 점유하고 있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다. 러시아에도 러시아 토종 검색엔진이 구글의 위협에 굴하지 않고 러시아 토종 검색엔진으로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
바로 러시아 검색엔진 yandex.ru이다. 

>

Yandex.ru는  2010년 수입으로도 러시아 최고이고, 수입의 97%가 검색광고 수입이며, 검색트래픽의 64%를 차지하는 러시아 최고의 인터넷회사이다. >2011년 3월까지 yandex.ru로 방문한 순수 방문자(unique visitors)만 38,300,000명에 이르며 카자흐스탄(yandex.kz), 우크라이나(yandex.ua), 벨라루시(yandex.by) 검색엔진까지 운영을 하고 있다. >>

지역이 넓다보니 접속시 지역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여 로컬 중심의 서비스에 중점을 두었고,> >>지리적인 것을 고려한 1,400개 도시의 로컬 검색결과와 하나의 웹페이지에 메인 웹문서 검색결과와 yandex의 전문적인 검색결과(쇼핑, 뉴스, 블로그, 이미지 등)를 함께 보여주는 수평검색(>parallel search)이 특징이라고 한다.

>

>>

러시아 토종 검색엔진으로서 yandex.ru의 사명(mission)은 “인터넷 유저의 가질 수 있는 어떤 질문에도 답변할 수 있는 것(to answer any question internet users may have.)” 이라고 한다. 

(정작, 우리나라 토종 검색엔진인 네이버와 다음의 사명은 모르겠다.^^;)

러시아를 대상으로 인터넷 홍보가 필요하다면 구글 찾을 것이 아니라 yandex.ru를 찾고 기본적으로 검색엔진에 사이트등록을 하여야 하며 키워드광고를 고려한다면 역시 구글이 아닌 yandex.ru를 이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전세계 검색엔진 제왕 구글이 모바일까지 영역을 넓혀 확장하고 있는 지금, 러시아의 구글 침략을 언제까지 방어하며 성장할 수 있을지 우리나라 검색시장과 비교하여 어떻게 방어해 갈지 지켜볼 만하다.>

*Yandex 검색엔진최적화 및 등록 대행 문의는 050-5756-4620, shinhyunsoo@gmail.com로~!
  검색엔진최적화(SEO)와 인코딩 점검을 통한 빠르게 등록처리 해드립니다.

>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