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마케팅 대행사 선정 방법

좋은 마케팅 대행사 선정 방법
좋은 마케팅 대행사 선정 방법

마케팅 큐레이션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서 많은 마케팅에 대해 언급을 했었다.

다시한번 언급하자면 검색엔진마케팅(SEM), 블로그마케팅, 바이럴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소셜미디어마케팅, 트위터마케팅 등이 있다. 이들 각종 마케팅은 각각의 전문 마케팅 대행사가 있어서 이런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대행해 준다.

그렇다면 이런 마케팅 대행사도 잘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칫 마케팅 예산과 시간만 낭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의외로 마케팅 대행사 선정을 위한 간단한 방법이 있다.

대행사에서 대행하는 마케팅으로 대행사 사이트나 블로그를 얼마나 잘 홍보하고 있는지를 확인해보면 된다.

예를 들면, 페이스북 마케팅 대행사가 있다면 그 업체의 페이스북 마케팅이 얼마나 잘되고 있는지만 보면 된다.

그 페이스북 마케팅 업체의 과거 실적보다는 현재 상태를 보는 것이 정확할 것이다.

근데 검색엔진최적화(SEO), 검색엔진마케팅(SEM) 대행업체를 비롯해서 블로그마케팅, 바이럴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소셜미디어마케팅, 트위터마케팅 등 각 분야별 마케팅 전문대행사들도 네이버 키워드광고 비중이 가장 큰 것이 참 아이러니 하다.

마케팅 대행사가 제공하는 마케팅 방법으로는 홍보를 제대로 하는 업체는 드물다.

이것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 네이버의 키워드광고가 국내 인터넷 마케팅 방법 중에서는 가장 효율이 좋다는 뜻이거나 그들이 대행한다는 마케팅이 신통치 않다는 뜻이다. 어쩌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자 키워드 검색광고를 추가한다 말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그들이 대행하는 마케팅 방법으로 제대로 하고 있음을 입증해야 할 것이다.

이를 두고 “중이 제 머리 못 깍는다”는 옛날 속담으로 변명하기에는 좀 구차하지 않을까?

마케팅 대행사는 자기머리 깍을 수 있어야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