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 – 구글 페이지 랭크(pagerank) 상식과 인포그래픽

페이지랭크(PageRank)라는 알고리즘은 기본적으로 백링크(자신을 향하는 링크)의 갯수와 백링크 페이지랭크의 가중치를 기준으로 모든 웹페이지들의 점수를 부여합니다. 현재 구글만이 아니라 야후(Yahoo!)도 페이지랭크와 유사한 알고리즘을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고, 백링크는 웹페이지의 중요도를 계산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에서 구글과 야후의 검색 점유율이 매우 낮기 때문에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은 이미 많이 없어졌으나, 외국의 경우는 당연히 치열할 수 밖에 없습니다. 외국의 구글과 야후의 경우 한 페이지에 나올 수 있는 광고가 최대 10개 정도밖에 되지 않고, 그 곳은 경쟁입찰방식으로 삽입되기 때문에 인기 검색어의 경우 광고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아예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무료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SEO입니다.

우선, 페이지랭크는 위에도 언급했듯이 백링크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구글은 페이지랭크 값만으로 랭킹을 메기지는 않기 때문에 예전보다는 그 중요도가 현저하게 낮아진 것이 사실이지만, 상위 랭크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인다는 측면에서 아직까지 중요합니다. 또하나, 한번의 작업으로 구글, 야후 등에 상위로 나올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더 보기 :  구글 페이지랭크에 대한 상식

구글 페이지랭크 이해하기
구글 페이지랭크 이해하기

ps: 해외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답글이나 이메일로 알려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