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 – 웹호스팅 문제와 해외검색엔진등록

국내 검색엔진에서 검색엔진최적화라 함은 해외 검색엔진의 검색엔진최적화와 사뭇 다르다.
국내의 경우는 검색로봇에 의한 웹문서 검색결과보다는 블로그, 카페, 지식검색 결과가 더 중요한 위치에 노출이 되므로
검색엔진최적화의 경우도 국내 검색엔진과 해외검색엔진과 다르다고 봐야할 것이다.

검색엔진최적화 작업 후 해외 검색엔진에 등록 신청을 하였지만 검색엔진에 등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드물지만 있다.
몇번이나 등록신청을 하였지만 검색로봇이 인덱스하지 않았다면 그 이유는 몇가지를 생각해볼 수가 있다.

가장 먼저 웹호스팅업체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
같은 서버와 IP주소를 공유하여 사용하고 있는 다른 도메인이 검색엔진에 스팸으로 간주되었거나 블랙리스트에 올려진 경우 검색엔진등록이 어려울 수 있다. 가상으로 공유된 아이피 호스팅을 경우 그럴 가능성이 크다.

또다른 경우는 같은 서버에 있는 타웹사이트가 불법적인 성인물 컨텐츠를 가지고 있어서 검색엔진 블랙리스트에 올라가 있다면 같은 서버에 웹호스팅 받고 있는 웹사이트도 검색엔진등록이 안되게 된다.

따라서 웹호스팅 서비스를 할 때 무조건 가격적인 면만 따져서 이용할 것이 아니라 어느정도 이름난 웹호스팅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안전하다.  검색엔진의 크롤링의 정확한 시간을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24시간 안정적인 웹호스트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만약 검색로봇이 방문했을 때 접속이 안되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아야 하니깐 말이다.

그렇다면 검색엔진에 친화적인 웹호스팅업체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불행히도 아직 그런 웹호스팅업체를 명확히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다만 웹호스팅업체 중 인기가 많은 업체의 경우는 신뢰할 만하다. 반면에 무료 웹호스팅이나 전문 웹호스팅업체가 아닌 웹에이전시에서 운영하는 서버에 웹호스팅하는 경우 경쟁력있는 키워드로는 상위등록이 대부분 안된다.

결론적으로 해외검색엔진등록을 염두해 두거나 국내 검색엔진에서도 웹문서 검색과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 신경을 쓴다면 저가의 웹호스팅업체나 전문 웹호스팅업체가 아닌 소규모로 웹호스팅서비스를 하는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좀 더 비싼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이름난 웹호스팅업체를 선정할 것을 권하고 싶다.

( 가장 좋은 것은 독립적인 아이피를 가지고 웹호스팅하는 것이지만 그런 업체는 거의 없다고 봐야할 것이다.^^;)

검색엔진프로모션
http://www.spromotion.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