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엔진최적화 ] 키워드보다 키 컨셉트로!

검색엔진최적화, 키워드(keyword)보다 키 컨셉트(key concept)로!

키워드보다 키컨셉트

구글, 바이두 등 검색엔진은 단순 키워드 매칭에 의한 정보와 콘텐츠를 찾는 수준이 아니라 검색자의 의도를 파악하거나 검색자의 개인 맞춤형 검색결과까지 보여주고자 합니다.

이렇게 나날이 발전하는 검색엔진의 검색 성능에 따라 키워드(keyword)가 아닌 키컨셉(key concept)에 집중하여 콘텐츠를 구축하는 것이 검색노출을 위해 더 중요해 졌습니다.

따라서 특정 키워드의 상위노출을 위해 동일 키워드를 반복하는 것보다 대상이 되는 고객을 염두하고 하나의 컨셉, 주제에 대해 얼마나 집중하고 충실하게 잘 작성하는 가가 더 중요합니다.

이렇게 사용자의 의도와 검색어의 내포된 뜻을 기반으로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 시멘틱 검색이라고 합니다.

국내 검색엔진의 시멘틱 검색성능을 고려한다면 국내 검색노출을 고려한다면 아직은 키워드 위주로 관리해야 하지만 해외 잠재고객을 위한 구글, 바이두, 등 해외 검색노출이 중요하다면 키워드보다는 키컨셉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것은 검색엔진최적화(SEO)의 측면에서 시스템적인 SEO가 아닌 콘텐츠적인 SEO가 더 중요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