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의 결과

검색엔진최적화나 해외 검색엔진등록 문의 및 상담을 해보면 최근에는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을 가진 분들이 늘어 났다. 온라인을 통한 해외 홍보에 관심을 가지다보면 어쩌면 당연히 만나게 되는 것이 SEO, 검색엔진최적화이다. 해외에서는 온라인 창업을 생각한다면 가장 먼저 고려하고 알아야 할 기본적인 지식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구글 검색등록이나 해외 검색엔진등록을 국내 네이버 사이트등록 하는 것처럼 여기는 분들이 여전히 대다수다. 검색엔진최적화를 진행하면서 가장 부딪히는 점이 바로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 모르거나 알아도 제대로 모르는 경우이다.

검색엔진최적화로 좋은 결과를 얻어 내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굉장히 중요하다.
검색엔진최적화에 있어서 올바른 키워드선정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이를 통한 키워드분석, 경쟁업체 분석으로의 중요 키워드 선정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고객사나 고객이 원하는 키워드는 일반적인 키워드이거나 포괄적인 의미의 단일어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다른 건 필요없고 XXX 키워드만으로 상위등록만 되면 된다는 식이다. 실제로 관련 키워드를 분석해보면 잘못알고 있는 경우가 너무 많다. 

또 다른 경우는 검색엔진최적화를 키워드광고와 비교하여 빠른 효과를 기대하는 경우다. 키워드광고는 광고를 내는 즉시 효과가 나오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결과를 빨리 볼 수 있지만 검색엔진최적화에 의한 결과는 느리다. 검색엔진최적화를 키워드광고처럼 생각하는 고객도 있다. 검색엔진최적화 작업후 생각하지 못했던 다양한 키워드로의 유입을 확인한 후 만족을 하게된다. 따라서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작업 과정 설명이 필요하다.

이런 과정을 통해 고객과의 신뢰관계가 형성이 될 때 제대로된 성과가 나올 수 있으므로 검색엔진최적화라는 작업이 쉽지 않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고객의 궁금점을 해소해 가며 고객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타겟, 경쟁업체 분석과 검색엔진의 변화 따른 빠른 대응은 대부분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겠지만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은 곧 검색엔진최적화의 결과를 좌우한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은 곧 검색엔진최적화 성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은 곧 검색엔진최적화 성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