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 VS 키워드 검색 광고(PPC)

국내에서는 압도적으로 키워드 검색 광고가 검색엔진최적화를 앞서거나 심지어 검색엔진최적화를 알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해외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와 키워드광고 즉 SEO와 PPC, 어떤 것이 더 효율적인 마케팅인지에 대해 많은 글들이 있습니다. 아래의 인포그래픽은 http://360innovate.posterous.com 에서 Infraspin.com의 포스팅을 참조하여 제작한 것입니다.

아래에 대략적으로 번역은 해두었지만 키워드광고보다는 검색엔진최적화가 더 구매전환율이나 클릭율 등이 좋은 것으로 나오는데 국내 검색환경에는 적용하기 어려운 내용입니다만 해외 홍보를 위해 검색엔진최적화나 키워드 검색광고를 생각하시는 업체나 담당에게는 참조할 만한 내용입니다.

  1. 검색자의 42%가  검색 최상위 랭크를 클릭하고, 8%가 두번째 검색 순위 랭크를 클릭하며 검색순위가 내려갈 때마다 클릭율(CTR)이 떨어집니다.
  2. 검색순위 1위와 2위의 34~ 12%정도의 클릭률차이는 최상위 검색순위 랭크의 중요성을 설명해주네요.
  3. 검색 후 62%가 첫페이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4. 하지만 23%만이 두번째 검색 결과 페이지를 클릭한다고 합니다. 첫페이지 클릭율이 62%인데 두번째 페이지가 23%인 이유는 검색을 중단하거나 다른 키워드로 검색하거나 다른 검색엔진으로 넘어가거나 중간에 빠져나가는 수요가 약 11%정도 되는 것입니다.
  5. 검색 후 원하는 검색결과를 못얻었을 경우 80%가 검색엔진에 제시하는 검색어를 따릅니다.
  6. 첫페이지 검색결과를 얻지 못한 41%는 키워드를 수정하거나 검색엔진을 바꾸어 검색을 합니다.
  7. 정보 검색시에는 77%가 광고보다는 자연 검색순위를 선택하고, 구매를 위한 검색시에는 67%가 자연 검색 순위를 선택합니다.
  8. 검색으로 구매할 때 자연 검색에 의한 클릭율은 광고로 인한 클릭율보다 25% 더 높습니다.
  9. 검색엔최적화 캠페인의 40%의 ROI(구매전환율)는 500%를 넘어서나 키워드광고(PPC)에 의한 구매전환율은 22% 정도다.

더 많은 분석과 소스는 아래의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해외 검색엔진최적화(SEO)나 검색엔진마케팅(SEM) 문의 상담은 이곳으로 해주세요!
  전화 : 010-5883-0304 이메일 : [email protected]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