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메일(gmail) 첨부파일 안내 기능에 감탄하다.

인터넷마케팅의 범주내에 여러종류의 마케팅이 많고 최근에는 소셜미디어마케팅이 대세지만 여전히 가장 강력하고 중요한 인터넷마케팅은 “이메일마케팅”이다. 이메일은 고객과 소통하고 정보를 전달하고 피드백을 받는 주요 수단이다. 

고객과의 소통은 SEO작업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상당히 중요하다. 
검색엔진최적화가 필요하여 일을 맡겼지만 그 때부터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기다림의 연속이다. 
어떻게 되어가는지 잘되고 있는지 답답할 뿐이다. 이럴때 고객에게 검색엔진최적화 작업 과정과 현황을 
이메일로 간략하게 자주 보고하는 것은 고객을 안심하게 하고 신뢰를 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회사도메인이 들어간 이메일을 사용하다가 웹호스팅 업체의 이메일 서비스가 불안하여 
구글의 gmail을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늘 그랬던 것처럼 오늘도 고객사에게 이메일을 보낼려고 내용을 작성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는 순간!
안내창이 아래와 같이 떠서 나를 놀라게했다.
이메일 내용 중 파일을 첨부한다는 글자를 지메일이 인식하고 첨부되지 않았음을 알리는 안내창을 띄워 실수를 방지해 주었다. (다른 이메일 서비스도 이런 기능이 있는지 모르겠다.)
첨부파일 없이 내용만 이메일로 보낸 경험은 최소 한두번 있는데 구글 지메일의 이런 기능은 놀라게 하고 감동하게 한다.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그대로 서비스에 반영하는 유연성과 편리함에 감탄하며 다른 분들께도 구글의 지메일을 추천하고 싶다!!

4 thoughts on “구글 지메일(gmail) 첨부파일 안내 기능에 감탄하다.

  1. 예전에 Nudge 라는 책에서 이것에 관련된 글을 읽은 적 있습니다. 대충 진정한 사용자 중심의 기술 및 시스템에 대해서 쓰여진 글인데, 제가 알기로는 저자 중 한 명이(아마도 리처드 탈러 교수) 구글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걸로 들었습니다. 그래서 가능했을 듯 싶긴 하지만… 관련이 없었어도 그런 얘기를 들으면 구글이 가만 있진 않았겠죠.. ^^;

    1. “넛지”라는 책 저도 읽고 싶었는데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여러 방면에서 또 마케팅에도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도 빨리 보고 싶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